8월 11, 2022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올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지원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는 꾸준히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소상공인 지원금 등을 지원해 왔습니다.

하지만 새 정부가 출범함과 동시에 최고치에 달하던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으며 이제는 1만명 이하까지도 나오게 되면서 코로나가 끝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이 생기기 시작했으며 여기에 대한 지원금도 점점 줄어들거나 없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에서 이번에 지원하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 피해를 받은 분들에 대한 마지막 지원금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크기 때문에 자격이 되는 분들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에게 10만원의 학습특별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교육부 주관으로 지원금을 신청 접수 및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자격 및 내용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9일부터 오는 9월30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학습 결손을 완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마련된 본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오는 7월 사이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 이력이 있는 초·중·고등학생에게 교재비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강의 등 콘텐츠 구입비 명목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합니다.

■ 신청기간: 6.29.(수) 9시부터 ~ 9.30.(금) 22시까지(매일 09:00~22:00)
■ 신청방법: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
■ 지원대상: 2022학년도 3월~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중·고생
■ 지원내용: 1인당 10만 원(카드포인트, 한국교육방송공사 맞춤형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중 택 1)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급방법

학습특별지원금은 신청자 희망에 따라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페이코(PAYCO) 간편결제 포인트 중 1가지로 지급됩니다. 다만 간편결제 포인트는 오는 8월1일부터 택할 수 있고 지정 서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지급되는 지원금은 올해 말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오는 12월31일까지 소진하지 않을 경우 남은 잔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주의사항

교육급여를 받게 된 시기에 따라 신청 가능 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신청 날짜를 확인해야 합니다. 올해 3~5월 교육급여 수급자격을 취득한 경우 신청 첫 날인 오는 29일부터 지원금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교육급여 수급 자격을 6월에 새로 취득했다면 다음달 25일부터, 7월에 자격을 얻었다면 오는 8월22일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