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 2024

“기후 이상 때문에 요즘 더 많아요”밤잠 설치게 만드는 모기 ‘이거’만 있으면 모기 박멸 가능

간단하게 모기를 확실하게 퇴치하는 ‘퇴치제’ 집에서 만드는 방법

첫 번째 ‘비누와 설탕’을 이용한 모기 퇴치제

출처 : ‘집꿀’ 유튜브(이하 동일)

우선 사용하고 남은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 후 비누를 담은 따뜻한 물을 부어 비눗물을 만들어 준 뒤 설탕 한 스푼을 넣으면 아주 간단한 모기 퇴치제가 완성 됩니다.

이 액체의 원리는 설탕의 달콤한 향으로 모기를 유인하여 비누에 있는 계면활성제가 모기의 호흡기를 막게 하여 퇴치하는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진드기 퇴치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두 번째 ‘통계피’ 활용한 모기 퇴치제

모기는 기본적으로 계피향을 엄청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통계피를 여러개 묶어 자른 페트병이나 커피컵 등에 담아 모기가 잘 들어오는 세탁실, 부엌, 아이방, 욕실등에 놔두기만 해도 모기가 날아 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계피가루’를 활용해보자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시팩에 계피가루를 일정양 정도 넣어주고 밀봉하여 모기가 잘 날아드는 곳에 걸어두면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시팩이 없다면 제습제 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제습제 통을 잘 세척하여 똑같이 계피가루를 잘 담아 모기가 오는 곳을 예방하고 싶은 방이나 책상아래 등에 놔두시면 모기를 퇴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