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 2024

“대박 기운을 받으려면 평소에 이런걸 실천해야 합니다” 신발 하나도 이렇게 중요해

신발 정리에 따라 집안의 운이 달라질 수 있다

현관의 신발을 정리 할 때에도 복을 부르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별것이 아닌것 같지만 신발 위치나 방향만으로도 그 집안에 운이 들어오느냐 아니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풍수지리학 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현관의 신발은 되도록 많이 꺼내두지 말고 자주 신는 한두 켤레만 놔두고 신발장에 정리해 두어야 하며, 신발을 안쪽 방향으로 향하는 게 복이 들어오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관 풍수지리에서는 신발의 앞 코가 집을 향하도록 정리하는 게 복이 들어오는 거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발을 두는 현관은 어떻게 관리 해야 할 까

현관 중문은 외부 한기나, 더위 등을 한 겹 더 차단해 준다는 단열, 보온효과도 있지만 ​현관 입구에서 집안 내부가 바로 보이는 것을 차단해 주기도 하는데요.

중문이나 화분과 같은 걸로 집안 내부가 바로 보이지 않도록 해주는 게 풍수적으로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거울은 절대 함부로 둬서는 안됩니다” 방향을 잘 잡아야 하는 거울

문을 열었을 때 왼쪽 거울은 금전과 재물운, 오른쪽은 명예운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양쪽 모두에 거울은 두는 것은 운을 서로 반사하기 때문에 좋지 않고 문을 열었을 때 정면의 거울은 좋은 기운을 반사 시켜 내보낸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관을 마주 보는 거울은 중문 등으로 막혀 있으면 괜찮고, 거울의 위치를 바꿀 수 없다면 앞에 큰 화분 등을 두고 가려줘서 기운을 상쇄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려면 현관에 ‘이것’들을 놓아야 한다

■맑은 소리의 풍경등

현관 안쪽에 풍경등을 달면 밝은 소리로 탁한 기운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풍경등이란, 흔히 절에서 처마 끝에 많이 다는 소리나는 경쇠를 말함)

■가족애를 위한 가족사진
가족사진을 현관에 두면 가족애가 좋아지고 복이 온다고 합니다.

■금전운을 높여주는 빨강&주황 꽃
그리고 빨간색 주황색 꽃이나 꽃 그림은 금전운을 향상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현관, 집 입구 쪽에 해바라기를 두는 분들이 많이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 관련 소품
그리고 풍수지리적으로 현관이 물의 영역이라고 하니 물과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 소품 등을 두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양의 기운을 내뿜는 생화
식물은 음의 기운을 양의 기운으로 바꿔주는데 가능하다면 생화를 현관에 배치하는 게 좋습니다.

현관에 둘 식물로는 잎이 얇고 뾰족한 것보다 잎이 둥글고 넓은 게 좋고 조화나 드라이플라워보다는 살아 있는 식물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