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 2024

“차 수리하고 견적 때문에 찜찜해 하지 마세요” 이거만 확인하고 가면 바가지 더이상 없습니다

자동차 수리나 부품교체를 하고 받은 견적이 과연 믿음직스러울까요?

대부분의 우리는 카센터에서 서비스를 받고 정비사가 알려주는 금액 그대로 결제를 하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결재를 하면서도 이 금액이 맞나 다시 생각해보는게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정보는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가정이라면 반드시 아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자동차 소모품을 교체하거나 수리를 할 때 단 한 번이라도 이거 혹시 바가지 쓴 거 아니야 교체는 제대로 됐겠지 이런 걱정과 생각에 찝찝해 본 적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발 가까운 카센터 찾아가지 마세요” 카센터 가기전 꼭 해야 할 일

내 차 수리 견적서 “이게 맞는걸까?”

요즘 휴가철이기도 하고 장마나 폭우로 자동차 수리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센터에 다녀오고 나서 한 번쯤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혹시 바가지 쓴 거 아니야 내가 잘 모른다고 돈 더 받아간 건 아니겠지 좀 더 알아보고 할 걸 그랬나 이런 생각들 누구나 한 번쯤은 하게 되는데요.

물론 양심적으로 서비스해주는 카센터가 훨씬 많지만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명확히 딱 정해진 게 아니기 때문에 괜히 의심하게 되고 걱정이 드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사실인데요.

실제로 네이버에 카센터 바가지라고만 검색해봐도 다양한 글들과 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카센터 바가지 안 씌우는 곳 추천해 주세요”이런 글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카센터 가기전 이 앱 꼭 설치하고 가세요” 바가지 피하는 방법

카센터를 가시기전 이 앱만 받아서 한번 확인해도 내가 어떤 카센터를 가야 바가지를 안쓸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핸드폰에 깔려 있어야 하는 이 앱은 바로 ‘마이클’이라는 앱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한데요.

마이클은 차량 관리 정비 예약 차계부 등의 역할을 간편하고 똑똑하게 처리해주는 운전자 필수 앱입니다.

마이클 앱에는 정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오늘은 정비 관련한 기능에 대해서만 꼼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를 통해서 다양한 정비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엔진오일 타이어 그리고 내차 점검이 있습니다.가끔 엔진오일 교체하러 갔다가 이것저것 추가로 과잉 정비 받는 사례들이 있는데, 마이클의 정비 예약은 선결제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과잉수리 같은 것들을 애초에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고 방문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정비소에 가서 대기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없습니다.

게다가 정비가 끝나고 나면 정비 과정을 마이클 앱을 통해서 볼 수 있는데요.

시공 과정이 어떻게 됐는지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내 차를 정비한 정비사에게 점검 총평도 받을 수 있고 다음 교체는 언제 해야 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바가지 피해주는 ‘마이클 앱’ 사용방법

그럼 지금부터 마이크를 통해 어떻게 정비 예약을 하는지 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마이클 앱을 설치하면 시작 화면이 보일 텐데요.
여기서 시작하기를 눌러서 내 차량을 등록해주고 간단하게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되니까 정말 쉽습니다.

그런 다음 홈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정비 예약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차 점검 엔진오일 타이어 수리 견적 브레이크 패드 디테일링 블랙박스 와이퍼 에어컨 필터 항목들이 쭉 보이는데 엔진오일 예약을 누르면 그러면 내가 있는 지역의 업체들이 쭉 뜨는데요.

업체 정보를 누르면 업체 사진 지도 리뷰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체크해 보신 다음 원하는 업체와 날짜 시간을 선택하면 엔진오일 상품별 금액과 제품 정보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품 금액은 엔진오일 에어크리너 오일 필터 공인비까지 포함된 금액입니다.

원하는 엔진 오일 제품을 선택하신 다음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결제하기 창이 뜨는데요.

즉 카센터에 가서 결제하는 게 아니라 미리 선결제하는 시스템이라 훨씬 안심이 되죠.

이렇게 모든 결제까지 마치셨다면 예약한 시간에 해당 업체로 방문만 하시면 됩니다.

앱만 설치하면 비교적 쉽게 사전 예약도 가능하니 앞으로는 카센터 방문하기 전 꼭 마이클 앱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유튜브 ‘시니어전성시대’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