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학적으로 집을 꾸밀 때도 물건 하나도 마음대로 놓으면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이 물건 하나 때문에 집안에 운이 들어오고 운이 달아나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 것이 바로 달력입니다.
달력이 정말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집 안에서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이 달력이라 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행 달력은 복을 부른다
많은 부동산 부자들의 집을 찾아가 보면 실제로 공통적으로 이 돈이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는 달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은행 달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신으로 치부하셔도 상관없지만 실제로 이러한 통계나 경험들이 있기 때문에 알려드립니다.
실제로 정말 돈이 많으신 분들은 생각보다 돈을 좀 잘 아끼신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분들이 은행에 가셔가지고 또 은행의 vip다 보니까 달력을 잘 받아 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달력을 본능적으로 또 풍수 쪽으로 좋은 위치에 걸어두시게 되는데요 그래서 은행 달력은 집 안에 두면 재물운이나 대박운 등에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달력은 내 복을 달아나게 만든다
위의 은행 달력이 복을 부르는 것과 다르게 망한 가게에 달력을 사용하거나 어떤 회사에서 발급한 달력이 있는데 그 회사가 망했다 그러면 그런 달력들은 웬만하면 집 안에 안 두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냉장고에 달력을 두지 말아야 한다
일단 달력을 이곳에는 두면 안 좋은 그런 방류가 있는데 첫 번째로 냉장고의 앞면이나 냉장고의 옆면에 붙이시는 것은 아주 흉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약간 시간에 쪼들릴 수 있는 그런 분들이 또 달력을 이런 곳에 많이 붙여 둔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지난 달의 달력은 집안에 두지 말아야 한다
다음은 해가 지나거나 달이 바뀐 그런 달력은 웬만하면 뜯어버리거나 장을 넘기시는 것이 있겠습니다.
경제적으로 조금 풍족한 그런 분들도 집을 방문해 보고 그와 반대로 약간 경제적으로 조금 어려우신 그런 분들의 집에 방문해 보면 정말 삶이 힘들고 지치신 분들도 당연히 많으시겠지만 이 달력이 5월인데 작년 3월이라든지 아니면 두 달이 지나도 안 바꾼 그런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 무서운 그림 또는 극단적인 색감의 달력은 피해라
그래서 웬만하면 이 달력은 해가 지나면 바로바로 바꾸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고 또 달력에 무서운 그림이 그려진 그림이나 색채가 너무 빨갛거나 너무 파란 식으로 약간 극단적인 색감을 띈 달력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풍수에 관련된 달력을 찾아보면 꽤나 풍수적으로 그림이 그려져 있는 그런 달력이 많습니다.
그런 달력을 활용하면 안 좋다 그렇게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고 만약에 풍수에 대해서 사주에 대해서 적어도 본인의 사주에 어떤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부족한 기운을 보충하고자 풍수 달력을 사용하시는 것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나 그냥 이 달력을 걸어두면 좋다고 해서 풍수 달력을 걸어두는 그런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력에는 낙서를 하면 안된다
달력의 위치만큼 중요한 것이 있는데 이것은 달력에는 절대 낙서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목표를 적고 싶거나 시간 관리를 하시려면 다이어리나 일기장 그런 것을 적극 활용하시고 달력은 그냥 달력대로 그대로 두시는 것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대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대들보에 달력이 걸려 있는 그런 집도 있는데요 그런 것은 아주 흉하기 때문에 문충을 하는 그런 구조에는 달력을 웬만하면 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문충이란 문을 열었을 때 바로 앞에 달리게 보이는 그런 구조를 문충이라고 하는데 그것을 조심하시길 추천해 드리고요 제가 말씀드린 이 주의사항만 지키시고 집 안에는요 복톡방과 형화방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본인의 집 기준으로 복덕방과 형화방을 잘 찾으셔서 꼭 복덕방에 적절한 위치에 달력을 걸어두시는 것이 좋다.
달력은요 사람이 주무시는 안방에 두시는 것보다는 안방에 꼭 달력을 두고 싶으시면 작은 달력을 두시고 조금 큰 달력은 웬만하면 거실이나 아니면 작업실 그런 곳에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