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 2024

“그냥 매일 만져주기만 하세요” 100세 시대 오래 산 사람들은 꼭 ‘이것’ 만져 줍니다

우리 몸에는 혈자리 같은 것들이 있어서 그곳을 매일 만져주면 혈액 순환에도 좋고 몸도 좋아진다고 하며 림프 같은 곳을 매일 만져주면 신체 건강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순환이 아주 중요한데요. 이런 림프들을 자주 만져줌으로 인해서 체내 순환이 유도된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혈자리를 눌러주게 되면 기혈의 순환이 원활해지게 되고 교감 신경의 자극으로 인해 체내에 막혀 있던 것들이 풀리게 됩니다

‘반사구’만 만져줘도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단지 만져주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곳은 바로 반사구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우리 인체의 모든 부위가 발에 다 모여 있다 이야기하는데요 발 마사지를 하면 피로 회복은 물론 심지어 질병을 치료한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반사구는 우리 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손에도 있고요 귀에도 있어서 수지침이라는 것도 있고 이침도 있는 것입니다.

여기만 매일 만져주세요 무병장수의 지름길 입니다

■무병장수의 첫 번째 지름길 ‘귀’

출처 : 유튜브 ‘건나물티비'(이하 동일)

기본이 되는 것이 귀입니다. 매일 귀만 자주 만져줘도 무병장수할 수 있는 비법이 된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먼저 이 귀 바퀴를 이루고 있는 위가 척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귀를 이렇게 접었다가 폈다 하시고요 귀 바퀴 안쪽까지 골고루 이렇게 마사지를 해주시게 되면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수시로 귀를 접었다 폈다 하면서 귀 안까지 마사지를 해주시면 무병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병장수의 두 번째 지름길 ‘손’

다음은 손입니다. 가운데 우리 장지를 머리로 보고 검지하고 옆에 있는 것들을 팔로 보시고 그 옆에 있는 것을 다리로 보시게 되면 됩니다.

이 손바닥 부분은 우리의 몸통이라고 생각하시고 골고루 만져주시거나 긁어주거나 손벽을 치는 것만으로도 아주 많은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무병장수의 세 번째 지름길 ‘발’

발도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리 인체 부위가 다 들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하셔도 되고요 볼펜 같은 것으로도 자주 만지고 누르고 긁어주시면 각 장기들이 튼튼하게 됩니다. 손보다는 발이 좀 더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나의 생명을 갉아 먹는다

스트레스는 현대인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 중에 하나이며 이것을 겪지 않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를 아주 괴롭히는 건강을 해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라는 단어가 워낙 익숙해져서 아주 가볍게 여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의학 용어집에 의하면긴장 침습 생물의 항상성을 방해하는 경향이 있는 육체적 또는 정신적 정서적 내외적인 해로운 자극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의 총계다라고 정의되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일상적이거나 또는 과도한 욕구가 개인의 압력과 통합을 저해할 때 그 사람은 스트레스 상태에 처하게 된다라고 말합니다.

쉽게 말해 지나친 스트레스는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심지어 수면까지 단축시키는 매우 위험한 존재이므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실제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은
콩팥 위에 있는 부신이라고 하는 기관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되며 이 호르몬이 우리 체내에 두 가지 일을 하면서 신체를 공격하게 됩니다.

바로 혈당과 혈압을 급격하게 상승시킨다는 것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매우 치명적일 수가 있고 건강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급격한 혈압과 혈당 상승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만성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화시켜가지고 암 발생의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외부의 환경에 대한 방어력이 현저하게 감소하게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하는 지압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장 먼저 마사지하면 좋은 곳이 바로 심장 마사지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아마 느끼셨겠지만 가슴이 답답하고 뭔가 꽉 막힌 기분을 느끼셨을 텐데요
심장의 기온이 지나가는 혈자리를 지압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고 심장을 마사지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심장 마사지로 스트레스를 줄인다 ‘극천혈’ 마사지

심장을 마사지 해줄 수 있는 혈자리 첫 번째는 극천혈입니다.

액와라고도 하며 겨드랑이 중심에 이렇게 움푹 들어간 곳 을 말하는데요 한쪽 손은 허리에 놓고요 반대편 손 네 손가락 같은 경우로 겨드랑이의 중간 부위를 이렇게 쑥 들어간 부분을 자극해 주시면 됩니다.

가슴부터 등, 다리와 머리까지 아주 시원해지는 느낌들게 됩니다.

극천혈을 수직으로 눌러주면서 엄지 손가락으로는 겨드랑이 앞쪽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여기를 날개쭉지라고 합니다. 여기 부분을 같이 눌러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5초씩 약 10회 정도를 만져주시면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극천혈이 있는 곳은 림프절이 있는 곳으로도 면역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극천혈을 자극하면 심신 안정과 면역 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바닥에 위치한 또 다른 심장 ‘노궁혈’

다음은 노공혈입니다. 수골은 심포경에 해당되며 극천혈과 노궁혈은 거의 붙어 다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궁혈의 위치는 주먹을 이렇게 지었을 때 우리 중지 끝에 닿는 곳이 바로 노궁혈입니다.

잘 모르시겠다 생각되시면 혈자리 주위만 자극을 해줘도요 효과가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그 부위에 여러 군데를 다 자극해 주시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 노궁혈을 반대편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또는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수직으로 5초간 눌러줬다가 떼시고 또 다시 5초간 눌러줬다가 떼시는 방법을 한 10번 정도 반복하시면 정신적 피로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스트레스 해소법 ‘손벽치기’

아주 쉬운 방법 한 가지를 더 소개해 드리자면 바로 손벽치기 입니다.

손벽을 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한 편은 주먹을 쥐고요 한 편은 보재기를 해서 서로 이걸 바꿔서 치는 것입니다.

빨리 하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가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을 적절하게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