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 2024

“여성 건강은 이제 이것부터 챙기면 바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꼭 알아야 할 팁

강황은 카레 등에 넣는 향신료로 잘 알려져 있으며, 겨자 같은 향이 나지만 매운맛도 있어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려 수십 가지 요리 양념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런 강황이 여성 건강에는 탁월한 효능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강황은 체중 감량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분말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방지하여 체중 증가를 막습니다. 그리고 강황은 매운 맛이 나는데 신진대사도 촉진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칼로리 연소를 가속화합니다. 마지막으로 강황은 음식의 맛도 좋게 합니다. 이것은 더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더 적게 음식을 먹게 도와줍니다.

강황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물론 나이가 들어도 모두가 최대한 건강하게 살기를 원합니다.
강황은 이를 더 쉽게 이룰 수 있게 해 줍니다. 항산화제는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노화도 예방해 줍니다.
노화는 세포 손상을 가시적으로 나타나게 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라디칼과 독소의 손상 효과를 흡수함으로써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향신료 자체는 항산화제가 아니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는 신체의 항산화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안과 밖 모두에 좋습니다!

강황은 우울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강황은 우울증 퇴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과 우울증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가 이뤄져 왔습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강황의 활성 성분인 강황이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다른 허브와 결합함으로써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향신료의 또 다른 흥미로운 특성은 항우울제의 효과를 향상시킨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강황과 함께 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즉, 이러한 분말 자체는 우울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다른 우울증 약물의 효과를 높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강황은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


강황은 심장에도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과 혈액 세포의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수술을 받은 121명의 환자 그룹에게 며칠 후 4g의 강황 또는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강황을 투여 받은 그룹의 병원에서는 심장마비의 위험이 65% 감소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는 경우 식단에 강황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강황은 몸을 해독해 준다


강황은 간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신체 해독 프로그램에 이러한 강황이 사용됩니다.
이는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은 청소가 필요한 주요 기관에 해당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발효된 강황 분말은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강황은 알츠하이머병에 도움이 된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그런데 강황은 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은 또한 두뇌와 특히 기억력에 도움이 됩니다. 강황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파킨슨병의 위험도 줄어들게 됩니다.

알츠하이머병은 특정 단백질(특히 타우 단백질)이 뇌에 축적되어 뇌 세포를 죽게 하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은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타우 단백질의 이러한 효과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은 천연 진통제로서의 효과가 있다


강황은 수세기 동안 아시아에서 진통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강황은 또한 류머티즘과 골관절염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때로는 의학적 치료법보다 더 큰 효과를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 보충제는 디클로페낙보다 통증 완화에 더 효과적입니다. 디클로페낙과 같은 약물에는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합니다.
강황은 천연 제품이고 전혀 신체에 해를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이고 무해한 진통제를 찾고 있다면 강황이 좋은 선택 사항이 될 것입니다.

암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커큐민은 간, 신장 및 뇌의 세포 손상을 부분적으로 없애고 이러한 장기들의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 암 재단은 현재 강황을 조사하는 두 가지 연구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강황이 종양 형성을 방지한다는 것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강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강황은 혈액에도 놀라운 효과를 보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으로써 심장마비의 위험을 예방해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을 일주일만 복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의 참가자는 일주일에 한 번 강황 보충제를 섭취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들의 콜레스테롤을 다시 측정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크게 감소한 반면,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강황은 혈액 세포를 강화하고 혈소판 응집을 방지해줍니다. 강황의 이러한 삼중 효과는 강황이 어떻게 심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좋은지 잘 보여줍니다.

강황은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

강황은 몸에서 음식이 더 쉽게 소화될 수 있게 합니다. 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반드시 강황을 섭취해 보기 바랍니다.
강황은 위궤양의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강황은 간 손상 위험을 줄여줍니다. 강황을 투여한 쥐는 다른 쥐보다 간 질환을 덜 겪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독일에서는 강황이 위장 문제에 대한 천연 치료제로 이미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한 번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