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 2024

“팬들에 받은 사랑 전부 돌려주고 싶었다..” 현철, 전재산 사회 기부하며 남긴 마지막 말에 결국에는..

가수 현철이

지난 15일 밤 별세 했다고 전했졌다. 이어 “현재 혜님병원에 안치가 된 상태로 곧 장례식장을 정해 장례정차에 들어갈 예정”이 라고 덧붙였다. 한국연예술인총연합회 이사로 재작중인 가수 장현남은 “가수 현철이 지난 15일 밤에 오랜 투병 끝에 작고했다”고 전했다. 장례식장은 아산병원, 앞서 현철은 지난해 방송한 tvN ‘프리한 닥터’ 를 통해 근황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패널로 출연한 안진용 기자는 ‘화려한 삶 뒤로한 채 연예계를 떠난 스타들’을 주제로 이 야기를 나누다 “수소문 끝에 지난해 현철의 아 내 분과 연락이 닿았다. 그때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셨다고 한다”고 현철이 공식 은 퇴 발표없이 활동을 6년 이상 중단한 사연을 전했다. 이유는 경추 디스크 수술 이후 인지 기능 저하 로 요양을 하고 있다는 것. 당시 아내는 “약 5 년 전 쯤에 경추 디스크를 다쳐 수술을 받은 현철은 신경 손상 등으로 집에서 요양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 기자는 이어 “인지 기능까지 저하가 되면서 병원에서 재활 치료와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며 “현철이 올해 여든 하나다. 고령의 나이 때 문에 회복이 더딘 상태다. 또 무대에 올라서는 것을 현재는 원치 않는 상황이라고 한다”라고 전했다.

현철은

지난해 말 자신의 이름을 단 가요 제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못한 채 출연진에게 손편지로 마음을 전했다. 현철은 편지를 통해 “자식 같은 후배들이 ‘현철 가요제’에서 한바탕 놀아준다니 가슴이 벅차다. 함께하지 못해 너 무 안타깝고 서운한 마음이다. 잊혀져가는 현철이라는 이름을 다시 한 번 생 각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정말 행 복하고, 사랑한다”고 했다.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한 현철은 현철과 벌때들로 밴드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이후 성 인가요 정르에서 ‘봉선화 연정’,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등 많은 히트곡들을 남겼다. ‘앉으나 서나 당신생각’ ‘봉선화 연정’ 등의 히 트곡으로 유명한 인기 대중가수로 현철 씨(본 명 강상수)는 저축생활이 몸에 배고 자선사업을 많이 벌이는 모범적인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현철 씨는 무명시절 보증금 2만원짜리 월세방 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했고 8년동안 무려 13 번이나 이사를 하는 어려운 생활 끝에 대부분 을 은 행 융자금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이같은 어려운 생활속에서 저축하는 습 관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면서 수입이 생기면 우선 저축부터 한 후 나중에 필요한 액수만큼 만을 찾아 쓰는 생활습관으로 불필요한 소비 를 최대한 줄이고 있다. 가정에서도 자녀 용돈은 각자 통장에 직접 입 금시켜주고, 가족 모두가 금전출납부를 쓰게 하고 있을 정도이다. 현철 씨는 연예인이라는 화려한 직업에다 5개 은행통장에 총 3억7200만원을 예금하고 있는 등 남부럽지 않은 생활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대중목욕탕을 이용하고, 공연이 없을 때에는 버스나 전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어 다른 연 예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 절약정신과 함께 연예인들의 사회환원을 강조하며 지난 89년부터는 매년 어버이 효도 잔치 자선쇼를 개최해 지금까지 총 3억 여원 의 수익금 전액을 자선단체에 기탁하고, 방송 출연을 통한 공연수익금중 일부를 장학기금으 로 기탁하고 총 100억원에 가까운 선행을 베 풀었다.

과거 장윤정은

현철이 자신의 스승이었던 사실을 밝힌 적이 있었다. 최근 SBS ‘도전천곡’ 녹화에서 현철은 애교 있 는 사투리 입담으로 활약했으며 4대 천왕다운 구성진 창법은 모두를 감탄하게 했다. MC 장윤정은 “현철의 꺾기 창법은 요들송하 는 사람들도 못 따라 할 것이다” 고 말해 웃음 을 자아냈다.

현철은 “내가 과거 장윤정의 스승이었다”고 밝 혔다. 장윤정은 고등학교 1학년 때 가수를 시 켜달라고 현철을 직접 찾아 갔었고, 그 이후 노래를 배웠지만 아쉽게도 가수 데뷔는 대학 교 졸업 후 다시 오라고 했던 것. 현철은 장윤 정의 손을 꼭 잡으며 “제자가 이제는 톱스타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현철은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의 외의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개다리 춤과 물개 박수는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며 누리꾼들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