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가
결혼에 대 한 솔직한 고민을 털어놓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 다. 이에 기안84의 재력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AOMGOFFICIAL’ 유튜브 채널에 ‘코쿤의 귀가 빛나는 밤에’ 첫 게스트로 기안84가 출연했습니다. 힙합 가수 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코쿤)는 기안 84에게 “고민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기안84는 ” 혼자가 너무 편하다. 혼자 사는 게 너무 익숙해져 서 결혼 못 할 거 같다”고 털어놨습니다.
코쿤은 “또 다른 고민은 없냐. 고민이 한 가지는 아닐 것이 아니냐. 내가 내린 진단은 참을성이 부 족하다는 것이다. 형 평소에 댓글 보냐”고 물었습 니다. 이에 기안84는 “웹툰을 시작할 때부터 계속 봤다. 14년째 보고 있다. 악플을 보면 기분은 안 좋은데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면 행복하다”고 답했습니다.
코쿤은 “형에 대한 악플 중에 ‘네가 뭔데 AOMG 냐’라는 게 있다”고 도발했습니다. 기안84는 “AOMG가 뭔데, 나 원래 대기업에 있던 사람”이 라며 “네이버 웹툰에 있었다. (AOMG에 온 건) 체 급 줄여서 온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기안84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인생84’를 통해 유튜버 쏘대장과 9시간 동안 부부로 지낸 둘의 알콩달콩 사랑스러운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 습니다. 이날 두 사람은 가상 결혼을 위한 결혼 서약서를 작성했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서약서에 지장을 찍은 뒤 결혼반지를 서로에게 끼워줘 눈길을 끌 었습니다.
서로의 호칭을 ‘여보’로 정하기도 한 두 사람은 요리도 함께 했습니다. 기안84는 쏘대장의 서툰 칼질에 웃으며 “내가 자를게. 내가 깎을게. 위험 하겠다”며 “그냥 앉아있어 내가 해줄게”라고 스 윗한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이를 본 쏘대장은 “의외였다. 의외의 매력”이라며 “전 진짜 요리를 못하는데 비슷할 줄 알았다. 근 데 막 자르는 것도 잘 자르고 의외로 매력이 있어 서 믿고 결혼을 해도 되겠다 생각했다”고 털어놨 습니다. 나란히 앉아 식사하던 중 기안84는 쏘대장에게 밥을 먹여주기도 했습니다. 기안84는 “정말 가족 처럼 느껴졌다. 여자친구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침대에 꼭 붙어 엎드린 채 공포영 화를 보기 시작했지만 기안84가 쏘대장의 얼굴을 빤히 바라보며 “여보 공포 영화가 눈에 안 들어오 는데?”라고 말하자 쏘대장 역시 “나도”라고 답했 습니다. 이에 대해 기안84는 “몰입이 안 됐다. 얼굴에서 빛이 나가지고 그쪽으로 자꾸 눈이 가더라. 무서 운 것보다 얼굴이 훨씬 꿀잼이었다”라고 말했습 니다.
기안84는 산책 후에도 “같이 걸을 떼 설레더라. 왜 이렇게 즐겁지? 오늘 가면 또 못 볼 수도 있겠 네. 그런 게 좀 아쉽다”라고 가상 결혼 설정에 아 쉬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결혼과 연애에
고민이 많아 보이는 기안84는 엄청난 재력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기안84는 2008 년 웹툰 ‘노병가’를 통해 데뷔했으며, 웹툰 ‘패션 왕’과 ‘복학왕’이 연이어 성공시키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패션왕’은 영화로도 제작되며 기안84는 엄 청난 수익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네이 버웹툰의 발표에 따르면, 기안84가 웹툰으로만 해마다 최소 17억 5천만 원 이상의 수입을 올렸 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9년 네이버웹툰은 간담회에서 상위 20명 작 가의 평균 연 수입이 17억 5000만 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그 수치는 훨씬 높아졌을 것으 로 추정됩니다. 이에 기안84가 방송에 출연해 받는 출연료는 용 돈 수준이라는 말이 오갈 정도입니다. 또한 현재 기안84는 3명의 직원을 둔 만화 출판 업 회사대표이며, 건물주로도 알려졌습니다. 2019년 11월 송파구에 위치한 노후된 건물을 46 억 원에 구입한 그는 월 임대 수입만 약 1000만 원대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건물 시세가 약 60억 원으로 오르며 2 년 만에 14억의 평가차익을 보게 됐습니다.
또한 기안84는 2021년 12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제네시스 GV80을 샀다고 밝히며 “자동차 가격이 8000만 원 정도 하는데 5할은 하차감이다. 전차 를 운전하려고 타는 게 아니라 하차하려고 탄다. 4000만 원은 하차감 비용이다. 하차감을 느끼기 위해 약속을 가다가도 중간에 한 번씩 내린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기안 84의 남다른 재력은 1등 신랑감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기안84는 재력뿐 아니라 가족을 알뜰이 살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실제로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인연을 쌓은 전현 무는 기안84에 대해 “대충 살지 않고 열심히 사 는 친구, 정말 매일 고민하는 친구”라며 “무엇보 다 어머니와 통화를 자주 하는 효자”라고 인정했 습니다. 이처럼 꾸준히 주가를 올리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안84는 2016년부터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최근 첫 방송된 MBC ‘태 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에 출연하며 예능인으 로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