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삶을 단편적으로 보게 되는 대중들의 눈에는 사실 화려한 삶과 즐겁고 행복한 모습만 보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타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각자의 고충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방송에서 행복한 모습만 보게 되는 의외의 스타들이 사실 가족들과 인연을 끊고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누가 그리고 그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결혼을 하게 된 전진의 가슴 아픈 가족사
친부의 세 번의 이혼으로 태어나자마자 할머니 손에 자랐다는 전진은 현재 아버지와는 연락을 끊고 지내고 있으나 세 번째 어머니의 노력으로 과거 친모를 만나게 됐습니다.
어렵게 만난 친어머니는 새 가정을 꾸리고 잘 살고 있었으며 특히 본인이 나타나면 친어머니의 어린 아들인 이복 동생이 혼란스러울 것을 염려해 연락을 더 이상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런 사연은 sbs 동상이몽을 통해 소개됐고 방송을 본 친어머니가 직접 연락을 해 전화로 눈물의 상봉을 하는 장면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어머니와 연을 끊어 버린 장근석
어머니와 커플링을 맞추는 등 친한 친구 같은 사이로 부러움을 샀던 배우 장근석의 모친 전 씨가 역외 탈세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벌금 30억 원을 선고 받았습니다. 전 씨는 장근석의 이전 소속사 대표로 아들이 해외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수입을 해외에서 인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십억 원대의 소득 신고를 누락한 것인데요. 장근석은 이에 대해 사과하고 공적인 업무에서 어머니가 보여준 모습에 크게 실망했으며 또한 이 모든 사실을 숨긴 것에 가족으로서 신뢰마저 잃었다며 공식적으로 어머니와의 절연을 발표했습니다.
빚투로 곤욕을 치른 후 어머니와 연을 끊어 버린 김혜수
2019년 배우 김혜수는 모친에 대한 빚투로 곤욕을 치른 적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한 다수로부터 총 13억 원을 빌린 후 갚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은 것인데요. 그러자 김혜수는 모친과 연락이 끊긴 지 8년이 됐다며 책임을 질 이유가 없다는 공식 입장을 냈습니다.
당시 소속사는 “김혜수 모친이 1수년 전부터 많은 금전 문제를 일으켜 왔고 김혜수가 이를 변제해 왔다. 2012년에는 전 재산으로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빚을 다시 부담했고 이 과정에서 관계를 끊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아버지와 연을 끊은 소녀시대 티파니
2018년 12월 소녀시대 출신 가수 티파니 영이 아버지의 채무 불이행 사기 논란으로 한바탕 곤욕을 치렀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티파니의 아버지로부터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재되자 티파니 영은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다며 설명하고 사과했습니다.
티파니 영은 여러 차례 금전적 책임을 졌으나 계속되는 아버지의 채무 문제로 더 이상 감당이 불가능해 아버지와 가족의 인연을 정리하고 연락이 두절된 지 7년 정도 됐다고 밝히며 아픈 가족사를 고백했습니다.
어머니와 남동생과의 진흙탕 싸움 그리고 연을 끊은 장윤정
가수 장윤정은 모친 육 씨와 남동생 간 금전 문제로 결국 가족과 등을 돌렸습니다. 장윤정의 수입은 육 씨가 대부분 보관하고 관리해 왔는데 2013년 장윤정이 힐링 캠프에 출연해 “지난 10년 동안 번 돈을 어머니가 모두 날렸다.돈이 얼마 없을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마이너스 10억 원이 찍혀 있었다. 억울하고 원망스럽지만 내 가족이니까 돈은 다시 모으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으나 동생과 육신은 장윤정을 향한 원색적인 비난을 담은 메일을 언론사에 발송하며 진흙탕 싸움을 시작해 물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참다 못한 장윤정은 동생에게 3억 2천만 원 반환 소송을 제기해 승소했으며 이후로도 육 씨와 동생은 장윤정을 흠집 내기 위한 언론 플레이를 지속했습니다. 한편 장윤정의 어머니 육 씨는 지인에게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아 사기 혐의로 구속되기도 했습니다.
배고픔 속에서 자랐다는 안정환이 어머니와 연을 끊은 이유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안정환은 어릴 때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집을 나가 단칸방에서 할머니와 단둘이 생활했고 배고픔에 지쳐 있을 때 축구부에서 빵과 우유를 준다는 말에 축구를 시작했다는 일화는 유명한데요. 얼굴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그의 모친이 안정환의 이름을 내세워 돈을 빌리고 다녔고 도박설 사기 혐의 등에 휩싸였기에 안정환은 집을 팔고 연봉 전체를 주며 어머니의 빚을 대신 변제해 왔습니다.
법적으로 자신이 갚지 않아도 될 돈임에도 가족이라는 이유로 묵묵히 해결해 왔으나 어머니는 도박에 빠져 정신을 못 차렸고 결국 지원을 끊고 절연했다고 하네요.
할머니 손에서 자란 한소희가 가족과 연을 끊은 이유
배우 한소희는 부부의 세계로 주목받기 시작하자 어머니의 비2 문제가 터져나와 곤욕을 치러야 했습니다. 한소희가 직접 밝힌 입장에 따르면 5살 즈음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돼 줄곧 할머니와 같이 살았고 어머니와의 왕래는 찾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소희는 20살 이후 어머니의 채무 소식을 알게 됐고 힘 닿는 곳까지 변제해 드렸다. 채무 서류 속에는 저도 모르게 적혀 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의 금액은 감당할 수 없이 커졌다며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했습니다.
연을 끊은지 수년이 지났지만 피해를 받고 살아야 했던 가수 휘인
2018년 11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휘인의 아버지가 결제 대금을 제대로 갚지 않아 글쓴이의 가족이 파산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에 대해 휘인은 이혼 후 아버지와 떨어져 살았지만 그 이전까지의 많은 피해를 어머니와 본인이 감당해야 했다며 친부로 인해 힘들었던 가정에 대해 힘겹게 고백했습니다.
휘인은 “친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했고 지금까지 몇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무 교류도 없었을 뿐더러 연락이 오간 적도 없다.
친아버지가 어디에 사시고 무슨 일을 하시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다”라고 수년째 교류가 없었음을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