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 2024

“이전에 없던 높은 이자율의 적금이 등장했다” 신청률이 너무 높아 별도로 홍보하지 않아

지속되는 금리 인상 현상으로 금융권에서는 매번 높은 이자율의 적금이나 예금을 내놓으며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10%대에 육박하는 적금이 등장해서 화제다.

하지만 이 적금의 경우 신청자가 너무 몰리는 현상 때문에 별도로 홍보를 하지 않고 있어서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신한카드와 우체국이 손잡고 10% 육박하는 적금 출시

계속되는 고금리 정책과 주가 하락, 물가 상승등으로 이제 투자보다는 예금과 적금에 관심이 쏠리면서 점점 은행권에서도 높은 이자율의 예 ·적금을 내놓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느 연 9.2%짜리 적금은 신한카드와 우체국이 손 잡고 출기하게 된 적금 상품이다.

해당 적금의 경우 지난 2020년 11월에 한시적으로 출시 되었다가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였고 그 때의 호응도가 굉장히 높아 2021년 4월에도 금리를 8.95%나 높혀서 재출시 되었던 상품이다. 이번에 다시 재 출시 된 것은 금리 인상에 따른 기본이율 인상으로 금리가 8.95->9.2%까지 오르게 되었다.

9.2% 적금 내용정리

해당 상품의 적금 만기는 1년으로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다만 2금융권 상품인 만큼 최고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만기까지 자유적금을 유지해야 기본금리 2.15%에 우체국 우대금리 0.45%를 추가로 받는다.

또 신한카드 이용 조건을 충족해야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특별 리워드로 금리 6.6%가 추가 적립돼 총 9.2% 상당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특별 리워드 받는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우정적금 이벤트 페이지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용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이 우정적금 가입월로부터 3개월 이내에 ▲Deep Dream(모베러웍스) ▲신한YOLO ▲신한카드Puzzle 등 3종으로 2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받을 수 있다.

■적금 신청 가능 기간

해당 적금은 각 지역의 우체국 창구나 우체국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