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90년대의 미스코리아 출신이자 아나운서 방송인으로서 그 시대를 풍미했던 한성주 전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한성주 전 아나운서에 대한 근황 이야기가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전 아나운서 한성주가 원예치료 전문가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짐으로써 한성주가 다시 집중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재벌과 결혼한 미스코리아
한성주는 키가 170센티미터의 늘씬하고 풍만한 몸매를 갖고 있는 서구적인 스타일의 미녀로서 그녀는 94년도에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으로 뽑힐 정도로 미모와 지성을 고루 갖춘 미인으로 90년대를 풍미했습니다.
특히 한성주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나오는 등 고학 역자 출신의 미스코리아라는 뛰어난 스펙을 갖고 96년도에는 sbs 공채 6기 아나운서로 데뷔하면서 우리 방송계에서 대표적인 미녀 아나운서 및 방송인으로 큰 인기를 끌었죠. 한성주는 sbs 전속을 탈퇴하고 프리를 선언한 후 여러 방송국에서 활동 하면서 서구적이고 섹시한 미모와 화려한 입담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벌이면서 큰 인기를 끌어나가는데요.
그러던 1999년도에 한성주는 돌연 재벌 2세와의 결혼 소식을 알리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한성주는 애경그룹의 삼남인 채승석과 결혼해서 재벌과 결혼한 아나운서라는 스포트라이터를 받으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한성주의 전 남편 채승석은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로 애경개발의 회장으로 경제력과 학벌을 두루 갖춘 재벌 가문의 일등 신랑감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올린 한성주는 돌연 결혼 10개월 만에 이혼해서 큰 충격을 주었죠.
영상 하나로 나락을…
이혼 한 한성주는 다시 방송계에 복귀해서 교양 프로와 예능 프로를 오가면서 방송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는데요. 그런데 이번에는 한성주에게 두 번째 불명예스러운 승 스캔들이 터져 나오게 됩니다.
한성주는 이혼한 후 홍콩과 대만에서 사업을 하던 대만계 미국인 크리스토퍼 수와 오랫동안 교제를 했는데 두 사람은 돌연 헤어지게 되죠. 그런데 한성주와 결별한 크리스토퍼 수가 한성주와의 영상을 공개해서 큰 파문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당시 미스코리아 출신이자 아나운서인 한성주의 영상이 논란이 되어 엄청난 충격을 주었던 사건이었죠.
크리스토퍼 수는 이 영상 논란 이후 자신이 한성주 가족들에게 8시간 동안 감금 되어 엄청난 ㅍ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한성주는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고 말하면서 크리스토퍼 수의 지속적인 ㅍ행 때문에 헤어지게 됐다고 주장했는데요.
그 당시 크리스토퍼 수와 한성주는 서로를 ㅍ행 혐의와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지만 크리스토퍼 수가 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지 않아서 이 사건은 기소 중지된 상태입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아나운서의 학벌 논란
한성주는 서구적인 마스크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호평을 자아내며 미스코리아 최고 영예인 진으로 당선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미스코리아 출신 연예인들이 그렇듯 한성주에게도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웠었죠. 그러다 1996년 외모와 학력을 모두 겸비한 이들만이 도전할 수 있는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를 합니다. 한성주는 이후 sbs 공채 아나운서로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지만 한성주의 아나운서 활동은 순탄치 않았는데요.
몇 년 후 그녀의 학력에 얽힌 충격적인 비밀이 밝혀졌기 때문이죠. 한성주는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이지만 전혀 관련이 없는 승마 특기생으로 입학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이게 된 것이죠.
사실 그녀의 남다른 집안 배경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성주의 집안은 부산 일대에서 수세대 전부터 토호 집안으로 아주 유명했는데요. 이 집안은 교육재단과 여러 학교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상당한 재력을 가지고 있었죠. 결국 고려대 측은 한성주의 입학 의혹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사건은 흐지부지되고 말았고 이후로 한성주는 방송인으로 승승장구했습니다.
치명적인 사건 이후..
그러나 야속하게도 치명적인 본인의 영상 사건이 터지며 피해자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아무튼 한때 미스코리아 출신의 아나운서로 큰 각광을 받았던 한성주는 전 남자친구 크리스토퍼 수와의 ㅍ행 사건과 영상 논란으로 인해서 자신의 이미지에 커다란 타격을 입고 이때부터 모든 방송에서 은퇴하고 말았는데요.
이렇게 전 남자친구의 영상 논란으로 연예계를 떠난 2011년 이후 한성주는 다시 방송계에 복귀하지 않았고 그녀는 10 년 동안 완전 은둔 생활에 접어들면서 그녀의 소식은 깜깜 무소식이 되었죠.
그런데 최근에 한성주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근황을 알 수 있었는데요. 한 일간지의 보도에 의하면 한성주는 서울대병원 연구실에서 연구원 신분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전해졌죠. 병원에서 직접 채용한 것은 아니고 병원 신경과에서 프리랜서 개인 연구원 신분으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성주는 2011년 영상 논란 이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후 단국대 일반대학원 보건학과에 입학해서 수학했고 원예치료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원예 치료사가 된 한성주는 치매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원예치료에 매진하면서 그녀는 서울대병원 연구진과 인지저하를 개선하기 위한 기능성 식품을 연구하는 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하죠.
한때 대중들에게 기쁨을 안겨주었을 뿐 아니라 동시에 실망감도 안겨주었던 미스코리아 출신의 글래머미녀 한성주가 이제는 기독교 봉사 활동가로 변신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하니 과거의 시련을 극복하고 더욱 멋지고 값진 인생을 살아가는 그녀에게 박수 갈채를 보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