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 2024

“아마 다시는 같이 일 안 할 거 같은데요..?” 스타 pd 나영석이 손절하고 다시는 같이 작업 안 하겠다고 언급한 연예인의 정체가..

스타 pd와의 만남

2019년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 시리즈 등으로 명실상부 히트 메이커 반열에 오른 나영석 pd의 신작 예능이 론칭돼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Q-65.png입니다

이미 삼시 세끼를 통해 합을 맞춘 바 있는 차승원과 유해진 여기에 뉴페이스 배정남이 함께한 ‘스페인 하숙’이 그 주인공인데요. ‘스페인 하숙’은 스페인 현지에서 세 사람이 직접 하숙집을 운영하며 여행객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신선한 컨셉.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1.Q-64.png입니다

남다른 케미가 예상되는 출연자들의 면면이 뜨거운 기대감을 자아내며 방영 전부터 여러 이목이 집중됐는데, 그중에서도 배정남의 섭외 비하인드를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았죠.

제작진들의 디스

나영석 pd는 스페인 현지 촬영을 마친 뒤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출연자들끼리의 케미를 위해 평소 차승원, 유해진 모두와 친분이 있는 연예인을 물색하다 배정남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그 이유를 밝힌 바 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2.Q-65.png입니다

배정남과 두 사람의 예상 케미는 좋았지만, 촬영장에서의 태도는 별로였던 걸까요? 촬영 기간 동안 출연자 세 사람과 동고동락한 제작진의 입을 통해 공개된 배정남의 행동은 고개를 조금 갸웃거리게 합니다.김대주 작가의 경우, 세 출연자의 팀워크를 칭찬하면서도, “배정남 씨의 체력이 약하다. 형들이 배려해서 쉬라고 하면 막내니까 안 쉴 법도 한데 혼자 올라가서 잠을 잤다”며, 지나치게 솔직한 후일담으로 배정남을 향한 디스 아닌 디스를 건넨 바 있는데요.

나영석 pd 역시 배정남과 처음으로 함께 작업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본능에 충실한 친구다. 손님들에게 마법 같은 하루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인데 그렇게 자기 걸 더 챙기는 애는 처음 봤다”며, 김대주 작가보다 더욱 강도 높은 저격 발언을 이어갔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3.Q-63.png입니다

여기에 덧붙여 밥을 못 먹을까 본인이 먹을 밥을 미리 빼놓았다는 배정남은 “손님들에게 제공할 음식이 모자라면 어떡할 거냐?”라는 제작진의 물음에 “그럼 못 주는 거다” 라고 대답하는가 하면, 피곤하면 일을 하지 않는 자기만의 철학을 과시하며 제작진을 연이어 당황하게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대중들의 반응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된 제작진의 배정남 저격 발언은 곧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을 자아냈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순례자들에게 숙박과 음식을 대접하는 프로그램의 취지와 콘셉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배정남의 잘못을 지적하면서 이기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4.Q-59.png입니다

하지만 반대 쪽에선 배정남이 셋 중 가장 열심히 했고, 고된 일을 도맡았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먹을 밥을 빼놓았다는 이유로 나무라는 건 너무하다 pd 자격임에도 불구, 공개적으로 돌려가 놓고, 본능에 충실한 친구다 라고 묘하게 맥이는 건 적절치 않다는 반응도 이어졌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A0%9C%EB%AA%A9-%EC%97%86%EC%9D%8C5.Q-60.png입니다

실제 촬영에 임하지 않은 제3자로서 누가 더 잘못했는지 판단할 수 없겠죠. 하지만 ‘스페인 하숙’ 이후로 배정남과 나영석 pd가 함께하는 사례가 거의 없었던 걸 보면, 두 사람이 잘 맞지 않았던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