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 2024

“물만 먹었는데 당뇨가 크게 개선 되었어요!”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돌려 주는 가장 쉬운 방법

당뇨는 대한민국 성인 7명중 1명이나 걸릴 만큼 그 발병률이 높은 성인병 중 하나 입니다. 이렇게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이 예전과 다르게 많이 달려졌기 때문인데요.

이 당뇨를 개선 시켜주고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것’을 물과 함께 드시면 혈당 수치가 개선되는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 물과 함께 마시기만 해도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를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할 것은 바로 ‘식초’입니다.

식초는 발효 식품으로 우리 일상 속 다양한 음식과 양념의 재료로도 사용이 되고 있으며, 세제라든지 중화제 그리고 소독 살균 등등 아주 다양한 방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초가 당뇨에 좋다는 연구결과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자기 전에 식초를 먹은 사람들은 평소보다 공복 시 혈당이 평균적으로 약 4% 정도 떨어졌다고 하는 보고가 있습니다.

2014년 영국 옥스포드 대학에서 발간하는 뉴트리션 리뷰에서 식초가 당뇨 치료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긴 논문을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이 논문에는 탄수화물 식사를 하기 전에 식초를 마신 부분과 곧 탄수화물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식초를 마신 분들을 비교해 보았을 때요 인슐린 민감성에서 고탄수화물 식사를 하기 전 식초를 마셨을 때 인슐린의 민감성이 약 34% 정도 향상되었으며, 고탄수화물 식사를 한 후에 식초를 마셨을 때는 인슐린 민감성이 약 19% 정도 향상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혈당 관리를 위한 식초 섭취 방법

① 첫 번째 사과 식초
물 한 컵 대략 200ml에 식초 한 큰술에서 2큰술 정도 약 한 20ml에서 30ml 정도의 사과 식초를 희석하여서 공복에 드시는 것들을 권장해 드립니다.
식사 전에 드셨을 때가 효과가 더 높게 나타났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두 번째 양파 식초 절임
양파와 식초를 이용해서 절임을 만들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양파 식초 꿀 절임은 장 속 유익균들이 활동하지 못하게 막는 비만 세균을 없애주어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요 혈당 수치 저하와 동맥 경화 억제에도 도움이 되니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양파 식초 절임 만드는 방법
현미 식초 약 250ml와 물 150ml를 넣고 꿀 한 숟가락이나 아니면 적당량의 설탕을 넣고 센 불로 살짝 끓이고 바로 불을 끄시면 됩니다.

끓인 식초를 충분히 식힌 다음에 깐 양파를 얇게 썰어서 빈 병에 넣으시고요 아까 식혀두었던 식초를 그 병에 담으시면 됩니다.

뚜껑을 닫고 한 2 3일간 숙성을 시킨 뒤에 드시면 됩니다.

식초를 드실 때 주의사항

① 첫 번째로는 ph4 이하인 식초가 치아에 닿은 후에 바로 양치를 하게 되면 에나멜이 마모되어서 시야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식초를 마신 직후에는 양치질을 하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나 탄산음료를 마신 경우 30분 이상 지난 뒤에 양치할 것을 권장합니다만 우리 입에는 침이 있어서 이러한 산을 중화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② 두 번째는 식초는 식후보다 식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할 때 식초가 지닌 최대 2점을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③ 세 번째로는 식초를 드실 때 원액을 드신다거나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시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특히 식초를 처음. 마시는 분들은요 목이 타는 듯한 불편한 느낌을 들 수가 있고요
식도라든지 위에서도 자극이 되기 때문에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드실 때는 물 한 컵에 약 한 25ml에서 30mg 정도의 식초를 시석해서 드실 것들을 권장합니다만 기호나 목적에 따라서는 식초의 양을 좀 더 많이 넣으셔도 또 적게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④ 네 번째는 잠들기 직전에 식초를 마시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잠이 들게 되면 위도 휴식에 들어가기 때문에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때로는 식도로 역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제 당뇨ㆍ고혈압있으면 관리하면서 돈 받아 가세요” 정부에서 건강 관리를 위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고지혈증 그냥 놔두면 고혈압, 당뇨벙, 심장병 및 심혈관 질환까지 불러 옵니다” 꼭 ‘이것’ 먹고 없애기 바랍니다.
👉“혈당 수치가 높다면 무조건 ‘이거’드세요” 고기와 먹으면 더 건강에 좋은 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