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집 가구 배치를 할 때, 또는 이사를 가서 가구를 처음 놓을 때 침대 머리 방향을 어느쪽으로 할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예전 부터 전해 오는 풍수지리에도 침대 머리 방향은 절대 북쪽으로 두지 말라는 말이 있기도 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침대 머리 방향을 북쪽으로 두면 안되는지 또 나의 운을 위해 침대자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머리 방향은 진짜 북쪽으로 두면 안 되는 것일까?
결론적으로는 머리 방향이 북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죽은 사람만이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눕는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예로부터, 죽은 사람의 묘를 남향으로 자리를 잡기 때문에 자연스레 죽은 사람의 머리가 북쪽으로 간 것뿐, 일부러 죽은 사람의 머리를 북쪽으로 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니까 위에서도 언급했듯 방위보다는 창문의 위치가 더 중요하다고 하니, 우리 집에 맞게 좋은 위치에 침대 머리 방향을 정하는 게 좋겠습니다.
침대 위치는 방문과 대각선으로!
침대 머리 방향 올바른 위치는 방문과 대각선의 위치가 좋고 창문 쪽으로 두어야 좋고, 침대의 머리 방향이 출입문과 바로 마주 보면 좋지 않습니다.
출입문은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같이 들어오는데 나쁜 기운까지 같이 우리의 몸으로 흡수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그리고, 침대 헤드가 출입문을 등지고 창문을 바라보는 위치도 피해야 하는데요.
머리가 방문 쪽으로 향하면 깊게 잠들지 못해 숙면에 방해가 되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어려운 이유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침대 머리 방향은 방위보다는 창문의 위치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죠.
무조건적으로 동쪽 남쪽으로 억지로 침대 머리를 두는 것보다는, 그 공간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느끼는 기운이 중요하고, 잠을 잘 때 나쁜 꿈을 계속해서 꾼다면 침대 머리 방향을 바꿔주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추가로 침대는 벽에서부터 떨어트려 놓아야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침대 사이에 도는 기의 순환 때문으로 벽에서부터 떨어트려 놓아야 좋다고 합니다.
큰 베개는 금전운을 상징!
침대에 놓은 베개는 크고 많을수록 금전운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외국영화에서나 인테리어 연출 이미지를 보면 침대 위에 많은 베개와 쿠션들을 볼 수 있는데요.
베개를 많이 놓은 홈데코가 예뻐 보였지만, 너무 많은 베개를 놓으면 잘 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베개가 많을수록 좋다고 하니 인테리어적으로 도움도 받고 금전운도 상승시키기 위해선 이를 염두해 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머리맡은 최대한 간결하게!
거실에 두는 건 상관없지만 방에 커다란 대형 전신 거울을 놓는 것과 대형 화분 등 머리맡에 여러 물건을 두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 거울의 위치가 침대 발밑의 위치에 놓이게 되면, 부부 싸움이 잦아지고 애정운이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침실 문과 다른 문이 마주보지 않도록!
방문이 다른 출입구와 마주 보고 있는 경우 불안정한 기운을 잘 받는 침실은 가려서 기를 안정시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집안에 좋은 기운을 많이 들이기 위해서는 환기도 자주 시켜 좋은 공기를 집안으로 들이고, 항상 깨끗하게 유지를 하는 게 큰 도움이 될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