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 앞에 장사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세월이 갈수록 늙어가는 것을 피해갈 수 없다는 뜻을 말하는 겁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체력이 약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평소 먹는 음식 하나만 바꿔도 신체적 또는 외모적 노화를 늦출 수 있으니 꼭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미네랄과 단백질 덩어리 ‘멍게’
멍게는 특유의 바다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이 멍게야 말로 단백질과 미네랄 덩어리이고 타우린과 콘드로이틴 함유량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미국의 유명한 연구팀의 보고에 따르면 멍게를 섭취한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인지 능력과 학습 능력이 향상됐고, 두껍고 윤기 나는 털이 나는 등 노화가 예방되는 등 신체적이고 체력적인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오메가 덩어리 ‘등푸른생선’
오메가 3는 평소에도 의사들이 적극 권유하는 건강보조제 중 하나이며 이 오메가3의 경우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및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이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등푸른 생선을 드시는 것은 혈액순환을 증진 시키고 항염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만성 염증을 줄여주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의 대표 과일 ‘토마토’
항산화를 언급할 때 보통 가장 먼저 나오는 과일이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는 항산화 작용 및 항암 효과에도 매우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몸속 활성 산소를 배출시켜 세포 노화를 방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토마토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 K가 많아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과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새콤달콤 비타민 덩어리 ‘딸기’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도 좋지만 과일 중에서 비타민C 함량이 상위권에 있을 정도로 대표 비타민 과일중 하나 입니다.
이 비타민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주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 생성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 큰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주마시면 무조건 좋은 ‘물’
사실 물의 중요성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 탄력 섬유와 콜라겐 생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기만 해도 피부 노화 방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 하루 권장량은 1.5L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도 중요” – 연예인들이 항상 운동을 하는 이유
이렇게 먹는 것으로 노화를 예방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연예인들이 동안 비결이라고 항상 말하는 것이 이 음식 조절과 운동을 병행한다는 것인데요, 꾸준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도와 신체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노화 예방을 원하신다면 꼭 운동을 함께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기에 더하여 규칙적인 수면도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잠을 깊이 못 자면 피부 속 콜라겐이 파괴되고 피부 재생이 억제되면서 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