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를 가시면 아무 생각 없이 목록에 있는 상품을 사거나 눈에 보이는대로 가격만 비교하시고 식품이나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단순히 가격만을 비교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마트에서 팔고 있는 식품들이 안정성이 보장되어 있다고는 알려져 있으나 대중에는 알려지지 않는 다른 부분에서 생각하지도 않게 몸에 해로운 부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아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트에서 식품을 살 때는 가격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꼭 확인하고 사야 하는 식품
‘생수’를 살 때는 이거 꼭 확인해야 합니다
마트에서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생수의 경우 구매전 보관을 어떻게 했는지 꼭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형마트의 경우는 별도의 창고를 준비해서 보관을 하지만 일반적인 마트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이 생수가 직사광선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라면 구매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미국의 의학 연구팀에서는 생수 페트병을 두고 비교적 높은 온도에 노출 또는 보관을 한 뒤 검출된 성분을 연구하였는데요, 이 생수 병에서는 ‘비스페놀레이’같은 유해 물질이 녹아 있다고 발표하였씁니다. 인느 유아용 젖병이나 아동용 컵에는 사용을 금지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하이드’와 ‘아세트알데이드’와 같은 성분이 검출되기도 했는데요 이 역시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살모넬라균’을 조심해야” – 포장된 샐러드
마냥 건강식으로 보이는 채소 모음인 샐러드는 우리가 그냥 보기와는 다르게 식중독의 위험이 상당히 큰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장된 샐러드의 경우 채소의 잘린 부위에서 나오게 되는 즙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 중 하나인 ‘셀모넬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사람을 단순히 아프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심할 경우 사망에도 이르게 할 수 있는 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포장 샐러드를 구매 하실 때에는 반드시 유통기한을 준수하시고 세척이 된 상품인지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값이 비교적 싼 치즈는 의심을 해보고 사야 한다
치즈의 경우에는 유지방을 사용해서 만드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교적 일반 식품보다 가격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가격적 부담 때문에 시중에는 그 부담을 덜어내고자 비교적 가격이 싼 치즈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이 싼 치즈의 경우 식물성 유지인 팜유를 사용해 만든 ‘모조치즈’라는 것이 있는데요 치를 구매 하시기 전 성분표를 보시면 실제로 렌넷 카제인과 팜유 등이 적혀있는 것을 보실 수 도 있습니다.
이 모조치즈의 경우는 저렴한 피자가게에서도 흔히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치즈는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포화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급 발암 물질 조심해야 하는 ‘참기름’
참기름은 딱히 건강에 안좋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참기름을 살 때 병 바닥에 가라앉은 물질이 없는지 확인을 하고 사셔야 합니다.
또한 요리를 하실 때에도 참기름의 경우 200도 이상의 온도로 가열하 ㄹ경우 ‘1급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이 생성되어 빠르게 산패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기름을 넣고 음식을 요리 할 경우에는 반드시 불을 끄고 식재료를 볶거나 가열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