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사람에게 있어서 그 어떤 보약보다도 좋은 약이 될 수 있으며, 수면이 부족할 경우에는 각종 질병은 물론이고 때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질병까지도 불러오게 됩니다.
특히 사람에게는 평균 7시간 이상의 수면을 권장하고 있으며, 잠만 잘 자도 성인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보고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잠을 못 자거나 수면 리듬이 깨질 경우 오히려 암이라든지 어떤 질병을 더 잘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수면은 일상생활에서 별것 아닌듯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잠을 청하려고 해도 잠이 안오거나 뜬눈으로 지새우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한의학에서 잘 알려진 간단한 지압법으로 수면제 보다 더 잠을 잘 잘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야 되는데 왜 이렇게 잠이 안 오지” 이럴 땐 여기를 누르세요
테니스공으로 ‘안면혈’ 한번 눌러보세요 수면제보다 효과 좋습니다
잠이 안 올 때 간단한 지압법으로 수면제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지압법의 지압 위치는 바로 안면혈인데요.
안면혈은 편안할 ‘안’ 잠잘 ‘면’ 자를 써서 편하게 잘 수 있는 자리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귓볼을 뒤로 딱 접어보면 어떤 동그랗게 튀어나온 뼈에 닿게 되는데요. 그 뼈에서 엄지 손가락을 조금 더 안쪽으로 밀어 넣었을 때 움푹 들어간 자리 거기가 바로 안면혈입니다.
뭐 머리를 누가 만져주면 아니면 귀 뒤쪽을 만져주면 잠이 솔솔 오는 것을 잘 아실 텐데요.
그게 바로 안면혈 근처를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기 손으로 좀 자극하기 어려울 때에는 경추 베개라든지 부드러운 테니스공 같은 것을 목 뒤에 대고 안면혈 부위를 이렇게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시면 잠이 솔솔 오게 될 것입니다.
꿈의 바다로 떠나게 해 줄 ‘조해혈’
또 다른 수면을 위한 혈은 바로 조해혈입니다.
이 조해혈은 바다를 비춘다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 꿈의 바다 호르몬의 바다 이런 바다를 비추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 중년 여성이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갱년기 때 호르몬 불균형으로 잠이 오지 않을 때에는 발 쪽으로 가셔서 발목 안쪽에 복숭아 뼈 바로 밑에 움푹 들어간 조회열을 지압해 주시면 됩니다.
이 조해혈 지압을 5초 눌렀다가 뗐다가 눌렀다가 뗐다가 부드럽게 만져주시면 어느순간 잠이 솔솔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지압법은 간단하게 응급 상황에 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나름대로 한의학에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에 그 증상이 계속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전문가를 찾아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당내용은 유튜브 ‘굿라이프’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해당내용 바로보기는 아래로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