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힙합 교 리쌍으로 활동하며 변치 않을 우정을 과시했던 길 씨와 개리 씨. 그러나 두 사람의 관계는 현재 더 이상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것처럼 보입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나 같아도 길 같은 사람이랑 더 이상 친구를 하고 싶지는 않을 듯”, “개리가 많이 참았지” 등 댓글을 통해 오히려 개리 씨를 두둔하고 있는 상황. 대체 길 씨가 어떤 잘못을 했길래 이토록 많은 대중들이 길 씨와 연을 끊은 개리 씨를 응원하며 길 씨를 비판하고 나선 것일까요?
수 많은
명곡을 보유한 리쌍. 이들은 1997년 엑스틴의 개건 멤버로, 1999년에는 허니 패밀리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힙합계에 얼굴을 알렸는데요.게다가 길 씨와 계리 씨는 각각 mbc 무한도전과 sbs 런닝맨에 출연하며 예능인으로서의 행보를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지금은 방송 활동은 커녕 본업인 음악까지도 장기간 쉬고 있는 상황인데요.길 씨가 한순간의 연예계에서 모습을 감추게 된 이유 바로 그의 습관적인 ㅇㅈ운전 때문이었습니다. 길 씨는 현재까지 무려 세 차례에 달하는 ㅇㅈ운전 이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죠.
첫 번째 ㅇㅈ운전의 경우 지난 2004년에 저질렀다고는 하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대신 그의 범법 행위가 처음 알려진 것은 지난 2014년 4월 23일의 일이었습니다. 당시 한창 무한도전을 통해 주가를 올리고 있던 길 씨. 그는 23일 자정 무렵 합정동 인근에서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몰았고,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09%에 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개리 씨를 포함한 길 씨의 주변인들은 그를 다독여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제로 사건 이후인 2015년 2월, 길 씨와 개리 씨는 모 대학교 행사에 초대 가수로 참여한 적이 있었죠.당시 개리 씨가 관객들을 향해 길을 너무 미워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라는 부탁을 했고, 이에 관객들 또한 두 사람을 응원하는 등 유한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지어 쇼미더머니 시즌 5를 통해 방송 복귀에도 성공했던 것은 물론 다시금 인기를 끄는 듯 보였지만, 이러한 행보 역시 길게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바로 지난 2017년 6월 28일, 무려 세 번째 ㅇㅈ운전을 하며 또다시 물의를 빚었기 때문이죠. 이 일로 인해 길 씨는 지상파 채널은 물론 jtbc, mbn, tv조선을 비롯한 종편 채널에서까지 영구 출연정지 처분을 받게 되었죠.
이렇게 ㅇㅈ운전 삼진 아웃을 당하게 된 길 씨는 3년가량 방송 출연을 중단하며 무기한 자숙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러던 그가 다시 방송의 모습을 비춘 것은 지난 2020년 1월 27일 채널a 아이콘택트를 통해서였죠. 당시 방송에서 길 씨는 자신의 음주운전으로 인해 결혼식조차 올리지 못한 채 아직까지도 집 안에서만 머물며 생활 중인 아내에 대한 미안함을 표현했는데요.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인물 또한 장모님으로, 해당 방영분에서 길 씨의 장모님은 “딸이 남편의 자숙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길을 사위로 인정하지 않는다” 라고 밝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3년
5월경에는 개리 씨와 함께 매입한 건물에서 영업 중이던 곱창집 임차인과 법적 공방을 벌이며 지난한 다툼을 이어가기도 했었고, 심지어 당시 임차인에게 욕설을 퍼붓는 녹취 파일이 고스란히 공개되며, 많은 이들의 언성을 사기까지 했죠.
물론 이 사건의 경우 추후 임차인의 좋지 못한 행태가 알려지며 길씨를 옹호하는 여론도 생기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대중적인 이미지는 이미 떨어질 대로 떨어진 상황이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지난 2021년에는 함께 작업을 했던 프로듀서 안진웅 씨로부터 대놓고 저격을 당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이 역시도 나중에는 해당 프로듀서의 일방적인 주장과 거짓말이었음이 들통났고, 오히려 길 씨를 옹호하는 의견이 늘어나게 된 상황이죠.
그런데 한때 그를 두고 무슨 일이 있어도 헤어지지 않을 친구라고 부르기까지 했던 개리 씨는 현재 길 씨의 피해자 중 한 사람으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데요. 사실 길 씨의 사건 사고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개리 씨는 그의 편을 들어주며 복귀를 돕기까지 했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길 씨가 반복적으로 ㅇㅈ운전 사건을 빚으며, 끝내 길 씨와의 인연을 완전히 끊어버리고야 말았죠.
이 때문인지 두 사람은 2016년 5월 22일에 있었던 이디아 뮤직 페스티벌 이후 단 한 번도 함께 무대에 서지 않았으며, 그간 함께 운영 중이던 리산 컴퍼니 또한 현재는 해상 간주 처리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게다가 공동 명의였던 가로수길 건물 또한 2017년 초경 매각한 사실이 공개되며, 일상에 수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죠.
그러던 와중
한 번은 길 씨가 자신의 sns를 통해 미상이 활동 20주년을 기념하고 복귀를 암시하는 듯한 내용의 게시글을 올려 화제를 믿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글을 올린 바로 다음 날, 개리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실 무근 해체됨’ 이라는 게시글을 올리며, 오히려 리쌍의 해체를 공식화하는 계기가 되었죠.또한 무한도전 역시 길 씨로 인해 피해를 본 케이스 중 하나인데요. 길 씨의 음주운전으로 인해 이미 촬영된 미방영분까지도 폐기해야 했다는 무한도전.
그럼에도 그들은 길 씨를 응원하며 종종 언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지어 정준하 씨가 ‘쇼미 더 머니’에 출연했을 때에는 길씨와 눈물의 포옹을 하는 장면까지 내보내며 그의 이미지 쇄신에 도움을 주기도 했죠. 그러나 이러한 행보 역시도 길 씨의 세 번째 ㅇㅈ운전 이후에는 더 이상 이어지지 못했습니다.
반복되는 사고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도와주려 했던 주변인들을 끝내 돌아서게 만들었다니 너무나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이제는 아들 하음 군도 태어난 상황이고 한 가정의 어엿한 가장이 된 만큼 부디 길 씨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