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 2022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꼭 챙긴다고 알려졌다” 사소한 것이지만 꿀피부를 위한 ‘이것’

마그네슘이 풍부히 들었다는 것 만으로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어

시중에는 천일염이 주성분 된 피부 스크럽ㆍ세안제ㆍ샴푸ㆍ치약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 천일염의 원천이 되는 바닷물은 스킨 케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정보가 영국의 건강 전문 매체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소개됐다.

바닷물은 특정 영양소를 함유하고 항균성을 가지며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통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지며 바닷물의 사용 용도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 졌다.

 이 바닷물에 몸을 담그면 습진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6년에 발표된 리뷰 논문에 따르면 200m 이상에서 퍼낸 해양 심층수엔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더 많아, 얕은 곳에서 채취한 바닷물보다 건강상 이점이 더 크다. 해양 심층수는 태양으로부터 많은 빛을 받지 못하고 세균과 식물 플랑크톤이 거의 또는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얕은 바닷물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같은 연구에서 아토피성 습진성 피부염 증후군(AEDS) 환자를 해양 심층수로 치료하면 염증ㆍ피부 갈라짐ㆍ피부 건조ㆍ피부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양 심층수는 건선 개선에도 이로울 수 있다. 바닷물이 습진ㆍ건선 등 일부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염분보다는 미네랄 등 영양소 함량이 높기 때문일 것으로 여겨진다. 

바다에서 얻은 ‘천일염’ 하나면 꿀피부를 얻을 수 있다

바다에서 얻는 천일염은 피부 각질 제거에도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죽은 피부 세포의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천일염 스크럽은 얼굴 등 민감한 부위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천일염에 든 마그네슘은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다. 마그네슘은 세포 기능과 세포 복구를 돕고 비타민 D를 활성화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역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이물질 감소에도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