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 2022

“여름철 더이상 발 숨기지 말자”돈 안들이고 집에 있는것 만으로 관리 완벽 가능

여름이 되면 비교적 가벼운 신발을 신게 되어 발 뒷꿈치에 있는 각질이 유난히 신경쓰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의 경우에는 이런 부분이 더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을텐데요, 이 발 각질도 단돈 5천원이면 집에서도 완벽히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과 흑설탕만 있으면 완벽 관리 가능

발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발에 무리하게 자극을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럴때 발에 너무 많은 자극을 주면 오히려 발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가기 때문에 바나나 껍질과 흑설탕만 준비하면 비교적 힘을 덜 들이고 건강하게 각질을 제거 하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껍질이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바로 과일 산 성분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바나나 껍질에서는 각질 제거 뿐만 아니라 살균 효과까지 있으니 발 관리에는 더 없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과 흑설탕 활용 방법

① 한 발당 나나 껍질 1개씩을 미리 준비 한 뒤 껍질을 냉동실에 넣어서 얼려줍니다.

② 각질 제거를 하기에 앞서 좀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발을 5분 정도 따뜻한 물에 불려 줍니다.

③ 냉동실에 넣어 얼려준 바나나 껍질에 흑설탕을 골고루 발라 줍니다.
*흑설탕은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④ 흑설탕을 골고루 묻힌 바나나 껍질을 5분 동안 불려준 발에 골고루 문질러 줍니다. 이때 3~5분 사이 골고루 발라주는 것을 계속 합니다.

비교적 방법은 간단하나 그 결과는 생각 이상으로 훌륭합니다.

바나나 껍질도 좋지만 바나나는 건강에도 좋다

바나나 껍질은 이제 됐으니 이번에는 바나나의 엄청난 건강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하루에 두 개의 바나나를 먹으면 몸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많은 당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당뇨병이 없는 경우라면 바나나는 아주 몸에 좋습니다! 자주 먹게 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근육 경련이 줄어들게 되고 위산 문제가 줄어들게 되고 그리고 배변 활동이 향상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빈혈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한 경우에는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