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잘 챙겨 먹기만 해도 됩니다” 초기암 완치까지 가능한 신의 음식

우리나라 사람들의 마늘 소비량은 전세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정도 입니다. 평소에 항암에 효과가 큰 마늘을 많이 먹는 민족이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암 발병률 또한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마늘을 이렇게 드신다면 항암효과가 몇배나 더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마늘을 좀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효능을 더 높여주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이 바로 마늘꿀입니다.
효능은 매우 잘 알려져 있고 꿀과 만나게 되면 그 효능이 훨씬 더 극대화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늘과 꿀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 : 건나물 tv

먼저 마늘의 효능 효과를 살펴보면 자양 강장식품으로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원기를 돋게 하며, 피부 재생을 활성화하여서 탄력 있는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의 경우는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뭉친 것을 풀어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서 원기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위장 질환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염 작용이 있어서 만성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마늘도 아주 다양한 효능 효과를 가지고 있고 꿀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둘이 만나게 되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마늘과 꿀의조합 ‘마늘꿀’의 효능 및 효과

■첫 번째 면역력 강화 및 항염 작용

출처 : 건나물 tv

마늘꿀 에 함유된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은 여러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등의 기타 병원균에 대한 신체 방어 능력을 향상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고 심지어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관절염이라든지 아니면 근육통 같은 데도 활용될 수가 있으며, 림프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림프 순환 장애 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는 기능

출처 : 건나물 tv

마늘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혈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혈중 지방 성분인 트리그리세라이드 일명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줘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 데도 도움이 되고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마늘이 꿀과 섞이게 되면은 혈액 순환 또는 혈전 예방 정맥 강화에 도움이 되어서 정맥류를 예방하고 혈전을 막아주는 데도 도움 됩니다.

더해서 말리신 성분이 혈액을 맑게 유지해 주고 혈관벽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혈액의 흐름을 도와서 혈압이 높은 고혈압이라든지 동맥경화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세 번째 감기 예방 및 완화에도 도움

마늘꿀은 기도를 보호하고 바이러스를 막아서 항체 생성을 촉진해서 감기라든지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기도를 보호하는 항체 생성을 촉진해 가래를 제거하는 거담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요즘 같이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소화를 촉진해 주는 기능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위액 분비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위염이라든지 위궤양이 있는 경우라면 익혀서 먹어야 속스림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마늘을 익히게 되면 s-알리시스테인이라고 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생성되어지는데, 생마늘보다 삶은 마늘에 4배 정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해독과 배출 기능

출처 : 건나물 tv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과 칼륨 성분은 체내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꿀의 대표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해독 기능입니다. 마늘 꿀만 꾸준히 섭취해도 체내에 쌓여 있는 여러 가지 독소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고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만성 염증 및 진통을 완화시켜주는 기능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만성 질환의 원인이 바로 염증에서 시작된다라는 거는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이때 마늘 꿀을 꾸준히 드시게 되면 만성 염증을 억제하고 진통 효과가 있어서 만성 관절염이라든지 아니면 편도선염 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꿀 함량을 낮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러한 경우라고 한다면 계피 가루를 섞은 물에 마늘을 삶아서 작은 양의 꿀에 섞어서 소량씩 드시는 것들을 권장해드립니다.

마늘꿀 만드는 방법

마늘 꿀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늘 껍질을 깐 후에 흐르는 물에 씻어서 채반에 건져서물기를 말리신 후에 유리 용기에 넣고 마늘이 잠길 때까지 꿀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위염이나 위기향이 있어서 속 수림이 있는 경우에는 마늘을 삶아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유리병에 넣고 꿀을 부어주시면 되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당뇨가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 계피 가루를 물에 풀어서 마늘을 삶고 그것들을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 후에 꿀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마늘 꿀은 5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을 하시면 되는데, 하루에 서너 알씩 드시거나 아니면 으깨어서 한 스푼씩 드시면 됩니다.

마늘꿀을 먹을 때 주의할 점

몸에 좋다라고 알려져 있는 마늘꿀도 드실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꿀 함량을 가능한 한 낮춰서 마늘 꿀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하고 식후에 바로 드시면 안 되고 가급적이면 공복에 드시는 것들을 권장해 드립니다.

마늘은 피를 묽게 만드는 작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어혈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이 될 수 있지만 심혈관 질환이 있어서 혈전 용해제를 드신다거나 아니면 아스피린을 드시는 경우라면 피가 너무 묽어져서 지열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수술하시기 1 2주 전에 마늘꿀 드시는 것은 멈추셔야 합니다.

기능성 항진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주의가 필요한데요.매일 드시기보다는 가급적이면 23일에 한 번씩 드시는 것들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마늘 굴 가급적이면 공복에 드시는 것들을 권장해 드리며, 그 이유는 공복에 마늘 꿀을 먹는 것이 위가 비어 있고 하루가 막 시작될 때 최적의 대사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유튜브 ‘건나물tv’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한 것 입니다.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