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 2024

“절대 니 맘대로 살게 놔두지 않겠다..” 송재림을 사망에 이르게 한 진짜 이유 전해지자 모두가 놀란 이유가..

배우 송재림의

갑작스러운 별세 소식에 많은 이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사망 원인이 공개되 지 않는 가운데,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는 사생팬의 과도한 행동이 그의 죽음과 관련이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배우 송재림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 니다. 향년 39세입니다. 이에 배우 송재림 의 사망 원인 및 유서,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근황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송재림은 12일 오후 12시 30분쯤 서울 성동구 소재 자택 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점심 식사를 약속한 지인이 송재림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타살 등 범죄 혐 의점은 확인되지 않는다”며 “스스로 생을 달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여의도성모병원 장례 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14일 오후 12 시입니다.

한편,

송재림 사망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송재림 사망이유 파혼 맞는 것 같은데?” 라며 글이 게재됐습니다. 한 장의 사진과 함께 올라온 이 글과 함께 송재림과 약혼녀의 뒷모습으로 보이는 사진이 올라왔고, 유튜브 댓글에는 “송재림이 악성팬들한테 시달리다가 파혼당했다”라는 사실 확인되 지 않은 주장이 담긴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또한 송재림이 뮤지컬 팬 등 악성팬의 악 성댓글에 시달렸고 이에 영향을 많이 받았 다고 덧붙였습니다.

송재림의 갑작스러운 비보가 알려진 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사생이 송재림을 괴롭혔다는 내용이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이 사생팬은 자신의 엑스(옛 트위터) 계정에 송재림과 그의 지인 사진 등을 올리며 “팬들이 준 선물도 ○○에게 바치는 게시물이 됐냐”, “당신의 연기력으로 그 야비한 본성을 숨길 수 있냐” 등 송재림과 그의 지인을 공개적으로 저격하는 게시물을 작성했다. 송재림의 개인 정보를 지속해서 유포하고, 지인들까지 괴롭혔다는 점에서 송재림 팬들도 이 사생팬의 존재를 인지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팬들은 “일본 사생팬이 송재림 사생활을 퍼다가 트위터에 올리고 조롱했습니다. 악질적인데 일본이라 처벌이 어려웠다고 한다. 송재림이 엄청나게 힘들어했다”, “송재림의 비공개 계정까지 찾아내 괴롭혔다”, “지인들 얼굴까지 공개하며 매일 욕하고 테러했다” 등의 글을 작성했고, 송재림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 사생팬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거세졌습니다.

송재림의 죽음과 사생팬의 행동이 직접적인 연관이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지속적인 괴롭힘으로 피해가 발생했다는 점에서 문제라는 지적이있습니다. 결국 거센 비판에 사생팬은 해당 계정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해당 소식과 함께

그가 남긴 SNS 흔적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그의 게시물은 41주 전을 마지막으로 멈췄습니다. 스레드 역시 3월이 마지막입니다. SNS 프로필에는 “긴 여행 시작”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안타깝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10월 13일 EMK뮤지컬 컴퍼 니 공식 SNS에 올라온 고인의 사진이 먹먹함을 더합니다. 사진 속 송재림은 동료들과 함께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밝은 미소를 지으며 브이(V) 포즈를 취하 고 있었습니다.

송재림은 1985년생으로 2009년 영화 ‘여배우들’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우리 갑순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에 출연했습니다. 고인은 최근까지도 ‘우씨왕후’, ‘피타는 연 애’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을 만나왔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