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혜영 이 방송에 출연해 이혼한 전 남편인 이상민과의 결혼 생활과 이혼한 사유에 대해 언급해서 화제입니다. 특히나 이혜영이 전 남편 이상민과의 결혼 생활 당시 이상민에게 들었던 폭언 수준과 수치스러운 요구 사항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혜영이 전 남편 이상민과 이혼 당시 소송을 크게 걸었기 때문에 두 사람이 좋게 헤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들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상황이 심각했는지는 몰랐기에 이혜영에 대한 안타까움이 더욱 컸는데요.
오늘은 이혜영이 이혼을 하자마자 이상민을 고소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혜영, 이상민의 만남과 결혼 그리고 이혼
이상민은 1973년 서울 출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이며, 이혜영은 프로필상 1971년 인천 출생으로 한국 나이 52세입니다.
어린시절 남자친구를 내조해 온 이혜영은 이상민과 파트너이자 오랜 연인으로 10년간의 연애를 이어갔으며 두 사람은 오랜 연애 끝에 2004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상민의 사업에 문제가 생겼고 1년 2개월 만인 2005년 이혼합니다.
이혼 이후에 시작된 법정 싸움의 시작과 끝
이 두 사람이 이혼 후 3주도 되지 않아 이혜영은 이상민을 사기 혐의로 고소합니다. 고소장에는 이상민이 결혼 전인 2003년에 이혜영에게 모바일 화보용 누드를 찍을 것을 강요하며 돈을 가로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즉 이혼 소식이 210여 일 만에 이혜영은 이상민이 결혼 전 모바일 누드 화보를 찍으라고 강요했고 계약금 5억과 이익금 3억을 가로챘다. 그리고 이혜영의 명의로 10억에 대출받아 갚지 않았다는 폭로를 하면서 이상민에게 22억 소송을 제기합니다.
덕분에 이상민은 이미지가 폭망하게 되는데요. 당시 이혜영 측은 이상민의 채무자들이 두 사람의 이혼 위장 이혼이라 생각하고 빚 독촉과 동시에 이혜영 마저 형사 고소까지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혜영이 형사고소 과정에서 이상민이 돈을 가로챘다는 증거로 녹취록을 제출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상민은 상당한 충격을 받습니다. 이에 대해 당시 채권자들이 이혜영의 통장과 출연료를 압류했고 이상민의 빚 때문에 위장 이혼했다는 오해까지 사게 되자 결국 이상민을 사기죄로 고소했다는 연예 관계자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한편 이상민의 말은 조금 다른데요. 그는 기자회견을 자처해 이해영의 누드는 강요가 아닌 이혜영의 의지로 자신과는 무관하며 다만 이혜영이 요구한 22억 원 중 13억 원은 내 책임이라고 해명합니다. 그리고 이상민이 두 달 만에 10억을 갚으면서 이혜영의 소송은 취하됩니다.
이혜영의 갑작스러운 재혼 소식과 남편의 재력
하지만 소송 내용의 사실 유무와는 상관없이 이혜영은 여배우로서 10년 연애와 1년의 결혼 그리고 이혼과 소송이라는 사생활이 보도된 만큼 큰 타격을 입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후 딱 세 편의 드라마를 찍은 이혜영은 2009년 드라마 내조의 여왕을 끝으로 지상파에서 종적을 감췄다가 2011년 41살의 재혼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 사이 이혜영의 부모님은 늦둥이 딸에게 재혼을 권유했고 부모님의 성화에 선을 보다가 일곱 번째로 만난 남자와 인연의 연애 기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친정 아버지가 위암 말기로 4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자 이혜영은 남자친구와 상의해 급히 결혼 날짜를 잡습니다. 그리고 결혼 후 이혜영은 남편 그리고 전처 사이에 딸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이뤘습니다.
한편 재혼한 남편의 재력이 상당히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남편 부재훈은 펜실베니아 대학 출신으로 MBK파트너스의 운영 파트너로 알려졌는데 MBK의 창립자는 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사위인 김병주 회장입니다.
결혼 당시 기준으로 MBK가 인수한 기업의 매출액을 모두 합치면 202억 달러로 한화 약 1조 원이 넘었고 운영 자산은 8조로 세계 11위권 규모였습니다. 2021년 kbs 연중 라이브 방송에서는 이혜영의 남편이 현재 MBK 파트너스의 대표이사이며 운영 자산은 27조 규모 그리고 한남동 자택은 46억 원으로 부자와 결혼한 스타 3위에 이들 부부를 올렸습니다.
나락으로 가는 듯 했으나 다시 재기에 성공한 이상민
한편 이상민은 전처의 고소 취하 후 10일 만에 도박 사이트 운영에 가담한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됩니다. 결국 2010년 지상파 3사에서 출연 정지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상민은 2012년 엠넷 음악의 신으로 복귀하고 이후 종편과 케이블에서 활동하다 2015년 아는 형님 2016년 미운우리 새끼로 인기를 되찾으며 현재는 총 7개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고소당하는 일 없이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사실 이혼과 재혼은 남녀들 사이에 문제이기에 누구의 잘잘못을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이혜영과 이상민은 사생활이 공개될 수밖에 없는 직업을 가졌기에 그들의 모든 만남과 헤어짐의 과정이 노출되어 많은 비난을 받았는데요.
한때는 두 사람이 진정으로 사랑했고 또 서로 상처를 주었지만 이제는 두 사람이 각자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을 응원하고 앞으로 더욱 행복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