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에 이것이 많으면 심장병 특히 동맥경화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내용을 잘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서 이마에 이것이 많은 사람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매우 높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누구에게나 흔히 나타날 수 있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했던 이것이 사실 무시무시한 심혈관 질환을 알리는 경고의 신호일 수 있다는 점에도 모든 분들이 꼭 한번 확인해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마에 ‘이것’이 있으면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뜻밖의 신호
최근 이마에 이것이 많은 사람이 심혈관 질환 특히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무려 10배나 증가한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사실 이 증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증상이 심할 경우 빨리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마의 주름입니다. 노화가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주름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줄어들면서 생기게 됩니다.
노화뿐만 아니라 자외선 스트레스 질병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도 주름이 생기게 되죠. 물론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주름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유독 갑작스럽게 주름이 많아지거나 유전이 아닌데도 나이에 비해 주름이 유난히 깊고 많아진다면 이 경우는 다르게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얼굴의 상태는 내 몸의 장기와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기는얼굴의 주름과 다르게 이마에 생기는 주름은 심각하게 봐야 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동맥 경화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에 존재하는 미세혈관에는 나쁜 지방질 혈액 덩어리 즉 플라크가 쉽게 쌓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플라크는내부에 쌓여 탄성을 떨어뜨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혈관 내부를 좁게 만들어 주름을 만들게 됩니다.
문제는 건강한 상태에서도 이렇게 쉽게 플라크가 쌓여 주름을 만들게 되는데 동맥 경화가 있을 땐 더 많은 플라크가 쌓여 깊은 주름을 생기게 한다는 겁니다. 결국 좁아진 혈관에 풍부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깊은 주름과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실제로 이것과 관련해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프랑스의 한 대학에서 성인 3천221명을 대상으로 이마주름과 심혈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는데요, 20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총 233명이 사망했는데 이 중 15.2%가 주름이 가장 많은 3번 그룹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주름이 적은 1번 그룹은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4배! 주름이 가장 많은 3번 그룹은 무려 10배 이상 큰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충격적 이게도 주름이 가장 많았던 3번 그룹의 사람들이 대부분 혈관이 좁아지는 죽상동맥경화증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이마 주름은 노화의 증거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건강의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평소와 다르게 이마에 주름이 많아지거나 나이에 비해 유난히 주름이 깊고 많은 사람이라면 심각한 고지혈증이나 동맥 경화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과 동맥 경화를 개선 ‘혈관 청소 감두탕’
고지혈증과 동맥 경화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정말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 좋은 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조선 왕들의 해독제인 감두탕인데요, 감두탕은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청소하는 데는 이만한 차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두탕은 조선 왕들의 필수 해독제로 사용될 정도로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 좋은 차입니다.
실제로 승정원일기를 보게 되면 경종과 인조가 독약을 먹었을 때 감두탕을 처방했다고 기록될 만큼 감두탕은 해독 작용이 매우 뛰어나서 고지혈증이 있거나 동맥 경화가 있는 분들이 드시면
혈관 속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혈관을 청소해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도 아주 좋은 차라서 식후에 한 잔씩 마시면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