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 2024

“아이큐 153이라고 자랑하더니..” 방송나와서 멘사라고 홍보한 연예인, 유재석 마저 혀를 내둘렀던 이유가..

아직까지 학력주의가 강하게 남아 있는 한국 사회에서는 뛰어난 외모에 지능, 학벌까지 좋은 연예인들을 과하게 천사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인지 연예인들 역시 자신의 명석한 두뇌를 일종의 셀링 포인트로 활용하곤 하는데, 이 중 뒤늦게 거짓말임이 밝혀져 논란이 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오늘은 방송에서 똑똑하다고 그렇게나 자랑하더니 다 거짓말이었던 여자 연예인 탑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엄친딸로 알려진 연예인

2008년 방송인 에이미와 함께 악녀 일기에 출연,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에 엄친 딸로 화제를 모았던 김바니. 아담하고 상큼한 매력의 주목을 받으며 곧바로 연기자 데뷔에 성공 2010년에는 mbc 시트콤 볼수록 애교 만점에 캐스팅되며 주가를 올리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시트콤 방영을 앞두고 홍보차 토크쇼 놀러와에 출연했다가 별 생각 없이 내뱉은 말 때문에 사실상 연예계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당시 막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신인 배우 김바니의 홍보 전략은 어수룩해 보이는 겉모습과 상반되는 똑똑한 머리.사전 인터뷰를 통해 높은 아이큐에 대해 언급했죠.

mc 유재석과 김원희가 김바니를 향해 영리하다고 말했고, 이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성숙은 김바니를 가리키며 아이큐가 159다 라며 그녀의 높은 아이큐를 강조했습니다.

살짝 민망한 표정을 짓던 김바니는 159가 아니라 153이다 라며 일어나 저러나 높은 아이큐를 매우 구체적으로 정정하기도 했는데요.평범한 일반인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의 iq가 공개되자, mc들을 비롯한 주변 출연자들은 멘사에 대해 언급하기 시작했고, 김반니는 사실 멘사 회원으로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었다 했습니다.

아이큐 153은 전부 거짓말?

악녀에게서 뿐만 아니라 볼수록 애교만점에서도 철없이 놀기 좋아하는 왈가다 캐릭터를 선보였던 김바니가 알고 보니 천재들만 가입하는 멘사 회원으로 초청을 받았다는 사실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고 김반니는 방송 다음 날까지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를 장악, 그러나, 아이큐 153 의 반전 매력으로 얻은 관심은 하루도 채 가지 못했습니다.

방송을 본 일부 네티즌들이 김바니의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한 것인데요. 실제로 멘사는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이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공인 아이큐 테스트를 받고, 그 테스트 결과에 따라 가입하는 시스템입니다.김바니가 언급한 것처럼, 맨사 측에서 먼저 가입을 권유하는 방식은 한국은 물론 세계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다는데요.

논란이 커지자, 멘사 코리아에서는 사실과 다른 내용이 확산되는 걸 막기 위해 mbc 측에 김바니에게 가입을 권유한 적이 없다는 내용의 공문까지 보냈고 김바니 역시 아이큐가 153인 것은 사실이지만, 멘사 가입 권유에 대한 내용은 맨사 측이 아닌 주변 지인에게 받은 것이라는 해명을 전했습니다.

아직 신인이라 방송에 익숙하지 않다는 변명을 덧붙이기도 했으나 일명 멘사 거짓말 후폭풍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김바니는 본 논란을 기점으로 방송이 뚝 끊긴 이후, 현재까지 별다른 활동 없이 조용히 지내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