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2024

“그냥 믿고 한번 따라 해보세요” 자극만 줘도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시험을 잘 칠 수 있습니다

시험 준비나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력입니다.

이 집중력을 얼마나 발휘해서 공부를 했느냐에 따라서 짧게 공부를 하더라도 그 결과에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공부를 잘 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보면 짧더라고 할 때는 공부를 확실하게 했다고 답을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내용은 실제로 수능을 만점 받은 분도 이 방법을 습관처럼 활용해 집중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줬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왜 이렇게 집중이 안 되지 집중이 안 될 땐 ‘여기’를 누르세요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더라도 집중해야 하는 순간들이 많지만 단신히 집중력은 정신적인 요인이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적으로 단순히 지압만 하더라도 이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집중할 수 있는 나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혈자리가 따로 있는데요.
이 혈자리는 한의대 학생들도 시험 공부를 하다가도 서로 짚어주는 그런 자리라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

이 자리는 바로 우리 몸에 있는 혈자리 중에 가장 하늘과 가까운 곳이며, 바로 백회라고 하는 자라입니다.

정확하게 백회혈을 짚고 지압하는 방법

정확하게 백회혈을 짚는 방법 알려드리면 양쪽 귀에서 위로 쏙 올라가고 그 다음에 코에서 뒤로 가고 그러니까 수직선이 만나게 되는데 그 만나는 자리가 바로 백회혈입니다.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

그래서 어 손가락을 수직으로 세우셔서 ‘꾹꾹’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시간은 한 10초 정도 길게 이렇게 지압을 하셨다가 뗐다가 또 10초 눌러주셨다가 뗐다가 그렇게 해서 열 번 정도 반복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

이렇게 해도 나 집중이 안 된다 좀 세게 하고 싶다 하시면 여기 손가락 관절 마디 있죠 여기를 좀 이용하셔서 이렇게 꿀밤을 천천히 누르듯이 이렇게 자극해 주셔도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좀 더 쉽게 지압 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

그리고 여러분들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집에 있는 큰 빚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끝에가 날카롭지 않은 그 큰 빛으로 이렇게 백회 주변을 콕콕 두드려주시면 굉장히 두뇌로의 어떤 혈류 개선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긴급 지압 방법으로 평소에 건강 관리하시다가 그래도 증상이 계속 지속될 경우는 꼭 전문가를 찾아서 상담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유튜브 ‘굿라이프’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관련한 영상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