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금리 인상 현상으로 금융권에서는 매번 높은 이자율의 적금이나 예금을 내놓으며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10%대에 육박하는 적금이 등장해서 화제다.
하지만 이 적금의 경우 신청자가 너무 몰리는 현상 때문에 별도로 홍보를 하지 않고 있어서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신한카드와 우체국이 손잡고 10% 육박하는 적금 출시
계속되는 고금리 정책과 주가 하락, 물가 상승등으로 이제 투자보다는 예금과 적금에 관심이 쏠리면서 점점 은행권에서도 높은 이자율의 예 ·적금을 내놓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느 연 9.2%짜리 적금은 신한카드와 우체국이 손 잡고 출기하게 된 적금 상품이다.
해당 적금의 경우 지난 2020년 11월에 한시적으로 출시 되었다가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였고 그 때의 호응도가 굉장히 높아 2021년 4월에도 금리를 8.95%나 높혀서 재출시 되었던 상품이다. 이번에 다시 재 출시 된 것은 금리 인상에 따른 기본이율 인상으로 금리가 8.95->9.2%까지 오르게 되었다.
연 9.2% 적금 내용정리
해당 상품의 적금 만기는 1년으로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다만 2금융권 상품인 만큼 최고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만기까지 자유적금을 유지해야 기본금리 2.15%에 우체국 우대금리 0.45%를 추가로 받는다.
또 신한카드 이용 조건을 충족해야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특별 리워드로 금리 6.6%가 추가 적립돼 총 9.2% 상당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특별 리워드 받는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우정적금 이벤트 페이지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용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이 우정적금 가입월로부터 3개월 이내에 ▲Deep Dream(모베러웍스) ▲신한YOLO ▲신한카드Puzzle 등 3종으로 2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받을 수 있다.
■적금 신청 가능 기간
해당 적금은 각 지역의 우체국 창구나 우체국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