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 2024

“지금 얼마나 나보다 잘 사는지 보고 싶다..”기안84 트라우마 때문에 생긴 틱 장애로 고생하는 진짜 이유가…

이제는

방송인이라 할 수 있는 기안84가 학창시절과 군시절에 관한 안타까운 고백에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기안84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기안84는 유튜버 곽튜브와 만나 학창시절 자신이 겪은 일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그는 “못 믿겠지만 중학교 1학년 때까지 괴롭힘을 많이 당했다. 중학교 2학년 때까지는 덩치가 왜소해 초등학생 같았다. 내가 사립초등학교를 나왔는데 부자인 줄 알고 정말 많이 괴롭히더라”라고 고백했습니다.

곽튜브 역시 자신의 학교 폭력 경험을 고백하며 “나도 딥한 이야기가 있다. 컴퍼스를 들고 와서 뒤에서 찍었다. ‘찍을 수 있는지 보여줄게’하면서 애들이 몰려와서 ‘봐봐’ 하면서 찍고 아파하면 좋아하고 그랬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그는

“초등학교 6학년 때는 싸움 잘하는 애 옆에 붙어 낄낄낄 웃겨주는 역할을 했다. 웃기면서 보호받는 캐릭터였다. 센 애들이 오면 니모가 말미잘에 숨듯이 살았다. 이후 중학교에 갔는데 건달 생활하는 형들이 있더라”라고 설명했습니다.그러면서 “학교 짱이라는 형은 머리를 삭발하고 팔에 문신이 있었다. 메리야스를 입고 다녔는데 배는 40대 아저씨처럼 나와 있었다. 같이 다니는 다른 형은 담배를 피우면서 농구를 보고 있더라”라고 말했습니다.

기안84는 군대에서도 폭력을 당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사실 군대가 제일 끔찍하긴 했다. 갑자기 안 좋은 기억이 떠오른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곽튜브가 “눈은 언제부터 깜빡거렸냐”고 묻자 기안84는 “틱 장애다. 어렸을 때 생겼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어렸을 때..”라고 언급하더니 “좋은 얘기 하자”라며 애써 화제를 전환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은 “둘이 케미 보기 좋다”, “괴롭히던 애들 너무 못됐다”, “기안84랑 곽튜브 조합이 너무 재밌네요”, “이제 진따 아니잖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기안84의 학교폭력 일화가 전해지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기안84 팔에 있는 문신의 의미가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기안84는 2022년 10월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팔 문신에 대해 언급한 바 있는데요. 해당 영상에서 기안84와 함께 술을 마시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던 가수 김재중이 문신의 의미를 물었습니다.

이어 기안84는 “Have a dream, 꿈을 가지자. passion heart, 뜨거운 심장으로. 그 다음이 뭐라고 쓴 거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자신의 팔에 새긴 문신의 뜻을 까먹어 당황한 기안84는 “곧 찾아볼게. 까먹어버렸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안84 본인조차 까먹어버린 문신의 의미는 사실 “잘 먹고 잘살게 해달라”는 뜻입니다. 이어 기안84는 “예전에 오토바이를 타다가 논에 빠져서 생긴 건데 남들이 무슨 사연 있는 사람으로 볼까 봐 한 2년 전에 문신을 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아픈 과거를 안고 살아왔던 그는 현재 많은 인기를 얻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의 수입이 상위 10% 안에 들어간다면 연평균 수익이 17억 5천만 원에 이를 정도로 어마어마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톱 웹툰작가로 이름알린 기안 84역시 상위 10% 아니 상위 5% 이내에 위치해있었으며 연수익은 최소 20억 가량 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한 달로 따지게 되면 1.6억 원가량 되는 어마어마한 돈입니다.

현재 방송을 주 업무로 삼고 있는 그는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 1 정도다 “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러한 점을 고려해봤을 때 방송에 진출한 기안84는 과거 웹툰작가로 활동할 때 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받는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안 84가 2019년에 구입한 본인의 집 근처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4층짜리 건물 가격이 구입 당시 46억 원에서 지금은 60억 이상으로 올랐다고 밝혔는데 불과 1년만에 14억 원가량의 시세차익을 본 셈입니다.

기안84의 안타까운 과거 모습이 공개되어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했는데요. 현재는 그 누구보다 많은 인기와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그를 향한 응원의 메세지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